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최고령 육지동물 거북이 조너선…190살 생일파티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V조선

거북이 조너선 /영국령 세인트헬레나 섬 홈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존하는 최고령 육지동물로 알려진 거북이 '조너선'이 190살 생일 을 맞아 남대서양 영국령 세인트헬레나 섬에서 2일부터 사흘 동안 축하행사가 열린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현지시간 2일 보도했다.

조너선은 멸종위기종인 세이셸 자이언트로 껍질 측정 기록 등으로 보아 1832년께 부화한 것으로 추정될 뿐 정확한 생년월일은 알 수 없다.

영국 군주를 대리해 세인트헬레나 섬을 통치하는 나이젤 필립스 지사는 '1834년 12월 4일'을 조너선의 공식 생일로 지정하는 조치를 지난달 내렸다.

필립스지사 부부가 주재할 190살 축하연에서는 생일 케이크가 전시 되고 조너선의 생애를 그린 애니메이션 비디오가 상영될 예정이다.

조너선은 현재 알려진 최고령 생존 육지동물이자 지금까지 기록된 가장 오래 산 거북류 동물로 기네스북에 올라 있다.

1882년 남대서양의 영국령 세인트헬레나 섬에 다른 거북이 3마리와 함께 이주한 조너선은 현재 세인트헬레나 섬 지사의 관저 '플랜테이션 하우스'에 살고 있다.

류주현 기자(chloeryu@chosun.com)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뉴스제보 : 이메일(tvchosun@chosun.com), 카카오톡(tv조선제보), 전화(1661-0190)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