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호반건설, 영종국제도시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2차'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2차 조감도(호반건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도엽 기자 = 호반건설은 영종국제도시 내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2차'를 분양 중이라고 3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1층, 8개 동, 전용면적 74~101㎡ 총 583가구로 구성된다. 전 가구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됐고,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거실은 우물형 천장으로 개방감을 높였고, 전 가구에 거실 유리 난간대를 도입해 시야 간섭 없는 조망권을 확보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 클럽, 실내골프연습장, 키즈클럽, 다함께 돌봄 센터 등이 있고, 어린이집도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운서초, 영종중·고교가 있고, 인천국제고, 인천과학고, 하늘고 등도 있다.

특히 스카이센트럴 2차는 영종국제도시 내 직주근접 아파트 중 하나다. 직주근접 아파트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5월 한국경영자총협회가 MZ세대 직장인과 구직자 1000명을 대상으로 일자리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약 70%가 '일과 삶의 균형이 맞춰지는 일자리'를 선호한다고 답했다.

아파트가 위치한 영종국제도시는 인천대교(제2경인고속도로), 영종대교(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공항철도 운서역 등을 통해 서울 서부권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이 준공되면 제3연륙교와 신월여의지하도로와 각각 연계돼 인천국제공항에서 여의도까지 30분 이내에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제3연륙교(2025년 예정)로 청라와 송도가 연결돼 인천경제자유구역 3곳이 최단거리로 이어지게 된다.

영종국제도시는 국내외 기업들이 입주를 시작하고, 주거환경이 갖춰지며 인구가 꾸준하게 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직주근접 주거단지는 기업체와 종사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눈여겨볼 만하다"고 말했다.

한편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2차는 계약금 10%(5%+5% 분납),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적용해 수요자들의 초기 부담을 낮췄다. 실거주 의무가 없고, 전매제한은 3년이다.

dyeop@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