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특징주] 이지케어텍, 사우디 네옴시티 병원 논의…차세대 원격의료솔루션 수출 이력 부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지케어텍이 강세다. 사우디 네옴시티 병원 논의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차세대 원격의료 솔루션인 ‘이지온더콜’을 사우디 전역에 수출한 이력이 부각되면서다.

2일 오후 3시 15분 현재 이지케어텍은 전일대비 26.49% 오른 2만340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국내 의료관련 보도매체인 청년의사에 따르면 사우디측이 한국 강연 경험 등이 있는 외국 의료마케팅 전문가를 통해 몇몇 국내 대형병원에 네옴시티 참여 의사를 타진했고 실제 검토에 들어간 병원도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지케어텍은 지난해 7월 차세대 원격의료솔루션 이지온더콜(ezOntheCall)을 사우디 국가방위부(MNGHA)에 수출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사우디의 수도 리야드에 위치한 KAMC 리야드병원(King Abdulaziz Medical City at Riyadh)을 비롯 MNGHA 산하 6개 병원 및 70여개의 클리닉(PHC:Primary Healthcare Center)에 이지온더콜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에 사우디에 의료솔루션 수출 이력이 부각되면서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이투데이/박상인 기자 (si2020@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