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신라면세점, 구찌뷰티와 손잡고 메타버스 '구찌뷰티 가든' 선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전진영 기자] 신라면세점은 메타버스 플랫폼 ‘ZEP’에 마련된 ‘구찌 뷰티 가든’에서 면세업계 최초로 구찌 뷰티의 메타버스 비대면 뷰티 클래스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메타버스 비대면 뷰티 클래스 행사를 위해 새롭게 마련된 구찌 뷰티 가든에서는 나만의 아바타를 만들어 구찌 뷰티 하우스와 정원 구석구석을 탐험하며 구찌 뷰티의 다양한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뷰티 클래스 행사를 실시간으로 시청하고 출연자에게 직접 질문을 보내거나 다른 참여자와 대화를 나누는 등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신라면세점은 코로나19 이후 최근 진행된 라프레리 뷰티 클래스를 포함해 총 7회의 비대면 뷰티 클래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지난달 28일에는 메타버스 스튜디오 구축을 위해 메타버스 콘텐츠 아트테크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번 메타버스 뷰티 클래스로 디지털 혁신을 이어가며 뷰티 클래스의 새로운 지평을 열 예정이다.

장예원 전 SBS 아나운서와 김보라 뷰티 인플루언서가 진행하는 이번 뷰티 클래스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상은의 메이크업 강좌를 바탕으로 신제품 ‘구찌 플로라 컬렉션’을 소개하고, 사전에 선정된 VIP 100명에게는 미리 배송된 제품을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시연에 맞춰 체험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김보연 신라면세점 e커머스팀장은 "이번 메타버스에서의 비대면 뷰티 클래스로 또 하나의 혁신적인 뷰티 클래스 사례를 남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혼합 클래스 및 메타버스 스튜디오에서 첨단 기술을 활용한 몰입형 뷰티 클래스와 같은 풍성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업계를 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