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이슈 끝나지 않은 신분제의 유습 '갑질'

박용근 전북도의원, 전북경제통상진흥원 갑질‧불친절 이미지 버려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소상공인, 중소기업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 수행해야”
전북도 33건 직간접 415억원 지원, 어려운 기업 지원필요


더팩트

박용근 전북도의원(장수) / 전북도의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전주=김도우 기자] 전북도 경제통상진흥원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왔다.

박용근 전북도의원(장수)은 1일 제396회 정례회(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심사를 통해 경제통상진흥원의 도내 중소기업에게 활력을 주는 특단의 대책을 주문했다.

전라북도 경제통상진흥원은 소상공인·중소기업의 경영·기술·판로·수출·일자리 등을 지원하는 종합지원 기관이다.

박용근 의원에 따르면 2023년도 전북도는 경제통상진흥원으로 약 33건 400억원이 넘는 예산을 편성했다.

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 가중되는 경제위기 속에 도내 소상공인, 중소기업을 지원하기에는 녹록치 않은 상황이다.

이를 반영하듯 중소기업중앙회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소기업 99.6%가 고금리 리스크 대응방안 전혀 없거나 불충분하다는 입장이다.

박 의원은 "경제통상진흥원은 오히려 경영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불친절하게 대하고 있다"며"고유가·고금리 시대에 소상공인,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도차원의 특단의 부양책을 적극 발굴·지원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

그러면서 "위기상황만 모면하는 단기적 관점의 지원이 아닌 기업의 자생력을 갖기 위한 거시적 관점의 지원 필요하다"며"기업생존 연장에 목적을 두기보다는 지원을 통한 자생력을 가질수 있도록 스마트한 지원정책 개발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