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전세계 코로나 상황

머스크의 트위터, 코로나19 거짓 정보 규제 철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에 인수된 소셜미디어 트위터가 코로나19 거짓 정보를 규제하는 정책을 철회했습니다.

CNN 방송은 현지시간 29일 트위터가 지난 23일부터 코로나19 오보와 관련한 규제 정책을 중단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트위터는 코로나19 미디어 정책 홈페이지에 기존 규제 조치를 더는 집행하지 않는다는 문구를 추가했고, 이러한 변경 사항을 공식 발표하지는 않았다고 CNN은 전했습니다.

트위터는 2020년 코로나바이러스와 백신 접종에 대한 가짜뉴스 확산을 차단하는 조치를 도입했고, 유해하거나 잘못된 주장을 펴는 트윗에는 별도의 라벨과 경고 메시지를 달았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중국과 일부 지역에서 코로나 감염 사례가 다시 증가하고 있음에도 트위터는 오보 규제를 철회함으로써 허위 주장이 급증할 리스크를 만들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앞서 머스크는 미국의 코로나19 대유행 당시 봉쇄 조치에 대해 "사실상의 가택 연금"이라고 반발했고, 캘리포니아주 보건 당국이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테슬라 공장 가동 중단을 명령하자 이를 거부하기도 했습니다.

또 2020년 9월 뉴욕타임스(NYT) 팟캐스트 인터뷰에서 자신과 자녀들이 코로나에 걸릴 위험이 없다고 주장하면서 백신을 맞지 않겠다고도 했지만, 머스크는 이후 코로나에 두 차례 감염됐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원종진 기자(bell@sbs.co.kr)

▶ SBS 카타르 2022, 다시 뜨겁게!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