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화물연대 총파업

경남에서도 삭발 투쟁…경남도, 재난대책본부 가동[화물연대 파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 화물연대 경남지역본부가 29일 오후 창원 마산합포구 가포신항에서 정부의 업무개시명령 등 범정부적 탄압에 맞서 화물연대 결의대회를 열고 삭발식을 하고 있다. 화물연대 경남지역본부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 화물연대 경남지역본부도 29일 정부의 업무개시명령에도 파업을 이어갔다. 경남도는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에 들어갔다.

화물연대 경남지역본부는 이날 오후 2시 창원 마산합포구 가포신항에서 정부의 업무개시명령 등 범정부적 탄압에 맞서 화물연대 결의대회를 열었다.

경남지역본부 지도부는 결의 대회에서 삭발하며 ‘화물노동자 탄압 중단! 총파업 투쟁 승리!’라는 구호를 외쳤다.

경남도는 이날 화물연대 총파업, 한파경보 발령과 관련해 각각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박완수 경남도지사를 본부장으로 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기업지원반 등 5개반, 18개 부서, 5개 관계기관으로 구성됐다.

대책본부는 30명이 상시 비상체제로 근무하며 화물연대 집단 운송거부에 따른 도내 산업경제 피해 최소화를 위해 역량을 쏟는다.

경남도는 화물연대의 집단 운송거부에 따른 정부의 위기 경보단계가 ‘경계’에서 ‘심각’ 단계로 격상되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가동됨에 따라 도내 산업경제 피해 최소화를 위해 사회재난 분야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한다고 설명했다.

김정훈 기자 jhkim@kyunghyang.com

▶ 백래시의 소음에서 ‘반 걸음’ 여성들의 이야기 공간
▶ ‘눈에 띄는 경제’와 함께 경제 상식을 레벨 업 해보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