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9 (목)

이슈 취업과 일자리

직무경험 쌓으며 취업까지… 겨울방학 앞두고 ‘채용 연계형 인턴’ 뽑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이마트24

SK엠앤서비스 등 내달까지

겨울방학을 앞두고 각 기업의 채용 연계형 인턴 채용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28일 채용플랫폼 캐치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 이마트24, SK엠앤서비스, 이랜드파크 등이 다음 달까지 채용 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하반기(7∼12월) 채용 시즌이 마무리되면서 겨울방학을 노린 인턴 공고가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다음 달 11일까지 대학생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개발, 공정기술, 설비기술, 제조지능화, 품질, 생산운영관리, 영업·마케팅·해외PM 등이다. 1년간 인턴 프로그램에 참여한 뒤 최종 합격하면 2024년 1월 입사하는 전형이다. 올해 9월 학기 기준으로 국내외 4년제 대학 3학년 2학기 재학생으로, 2024년 졸업 예정자만 지원할 수 있다.

신세계 계열사인 이마트24도 다음 달 4일까지 신입 인턴을 채용한다. 학력 제한은 없다. 다만 전문대 이상 학력 소지자는 내년 1월부터 4개월간 풀타임 인턴 활동이 가능한 졸업자 또는 2023년 8월 졸업 예정자여야 한다. 채용된 인턴들은 이마트24 신규 오픈점 개점 업무 및 직영점 운영 실습을 거친 뒤 최종 합격 여부가 결정된다.

SK엠앤서비스는 다음 달 1일까지 채용 연계형 인턴을 뽑는다. 모집 분야는 개발, 기획·마케팅·영업, 회계 분야 등이다. 국내외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내년 2월 졸업 예정자만 지원할 수 있다. 인턴 기간은 2023년 1∼6월로 평가를 거쳐 최종 합격 여부가 결정된다.

이랜드파크는 테마도시개발본부에서 일할 부동산개발 인턴을 다음 달 11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대학 졸업자 또는 내년 2월 졸업 예정자 가운데 내년 1, 2월 인턴 프로그램 참여 후 2023년 3월 입사가 가능한 사람이다. 건축, 토목, 조경, 도시공학, 부동산학 등 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

캐치의 김정현 소장은 “요즘 같은 수시 채용 시대에 직무 관련 경험은 매우 소중한 자산”이라며 “희망하는 산업과 직무가 정해졌다면 관련 업계나 직무에서 인턴 경험을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주애진 기자 jaj@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