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블랙핑크, 17억뷰 MV 두 편…K팝 최초 대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뚜두뚜두’ 이은 두 번째 대기록

헤럴드경제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K팝 아티스트 최초의 기록을 또 한 번 세웠다.

25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2시 53분께 유튜브 조회수 17억 회를 돌파했다. 유튜브에 공개된 지 약 3년 7개월 만이다. 이 뮤직비디오는 약 5개월 전 16억뷰를 기록했다. 새 앨범 발매, 월드투어와 맞물리며 1억뷰 도달 속도는 더 빨라졌다.

‘킬 디스 러브’까지 17억뷰를 넘어서며 블랙핑크는 17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두 편을 보유한 최초의 K팝 아티스트가 됐다. 앞서 블랙핑크의 메가 히트곡 ‘뚜두뚜두 (DDU-DU DDU-DU)’가 같은 조회수를 달성했다.

‘킬 디스 러브’는 강렬한 리드 브라스와 웅장한 드럼 사운드가 주를 이루는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세련된 영상미와 블랙핑크의 파워풀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춤선을 담아냈다. 특히 장총을 쏘는 듯한 동작을 비롯해 중독성 있는 포인트 안무가 인상적이다. 이 곡은 발매 당시 ‘2019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톱10’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음원 역시 각종 차트에서 의미있는 성적을 거뒀다. 이 노래는 발매 첫 주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핫 100과 빌보드 200에서 각각 41위와 24위에 오르며 당시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갈아치웠다.

s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