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진주시 '경남 진주 혁신도시의 날' 진행...항공우주산업 체험 인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진주=뉴스핌] 유용식 기자 = 경남 진주시는 22일과 23일까지 이틀간 충무공동 일원에서 혁신도시 이전 완료를 기념하는 '경남 진주 혁신도시의 날'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뉴스핌

경남 진주 혁신도시의 날 행사[사진=진주시] 2022.11.23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전공공기관 임직원과 지역주민의 소통과 공감의 장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열렸으나, 공공기관 임직원과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혁신도시의 날 행사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첫날인 22일 LH 대강당에서 펼쳐진 1부 기념식에서는 LH밴드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혁신도시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이전을 기념하고 혁신도시의 비전을 제시할 퍼포먼스 등이 진행됐다.

2부 문화행사는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해 차분하면서도 공감과 위로가 되는 가수 공연과 명사 강연이 이어졌다.

23일 이성자 미술관 광장에서 열린 부대행사는 이전공공기관 및 클러스터 입주기업이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플리마켓과 함께 진주시 주력산업인 항공우주산업에 대한 관심을 유발할 수 있는 항공우주산업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혁신도시 클러스터 입주기업인 ANH와 엔젤럭스의 드론관제차량 및 임무장비 전시, 에어택시 축소모형이 전시돼 항공우주산업에 대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부했다. 늦가을 정취에 어울리는 버스킹 공연과 행사 기간 내 이성자미술관 무료 개방으로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문화체험 기회도 제공했다.

조규일 시장은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은 진주시의 소중한 자산으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 등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어 감사드린다"며 "진주시도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등 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지역상생과 화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yu925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