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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20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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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이되어라2, 지스타서 3만5000명 체험…"완성도 호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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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내용 요약
플린트, 지스타 BTC 부스 마련해 모바일-PC 시연 기회 제공
관람객, 별이되어라2 높은 완성도 호평
하이브IM 퍼블리싱 맡아 서비스 고도화 협력
뉴시스

[서울=뉴시스] 지난 17일부터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2022’ 현장에 마련된 플린트 '별이되어라2' 부스(사진=하이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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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하이브IM은 지난 17일부터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2022에서 자사가 서비스하고 플린트가 개발 중인 ‘별이되어라 2: 베다의 기사들’을 체험하기 위해 3만5000명이 방문했다고 22일 밝혔다.

플린트는 이번 작품을 선보이기 위해 제2전시장 최대 규모인 100부스의 BTC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유저들이 직접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시연회를 실시했다. 또한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을 동시에 출품해 원활한 크로스 플레이를 보여주었으며, PC 버전의 경우 1시간이 넘는 분량 속 높은 완성도를 보여줬다.

‘별이되어라 2: 베다의 기사들’은 직관적인 2D 액션의 장점을 극대화한 액션 퀄리티, 흥미진진한 스토리텔링, 치밀한 세계관 설정, 정교하게 디자인된 아름다운 캐릭터 등으로 관람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PC 버전을 체험한 관람객은 “콘솔 게임으로 착각할 정도의 굉장한 몰입감을 가지고 있어 놀랐다"며"수준 높은 벨트스크롤 액션과 미려한 캐릭터들의 개성을 게임 속에서 느낄 수 있어 체험 시간이 빠르게 지나갔다”고 소감을 밝혔다.

모바일 버전을 체험한 다른 관람객은 “정식 서비스 버전이라고 착각할 정도로 높은 완성도를 가지고 있었다"라며"각기 다른 특색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들을 번갈아 소환하며 재미를 느낄 수 있었고, 성우들의 풀보이스와 다크 판타지 소설 느낌의 수준 높은 컷신 또한 흥미로웠다”고 말했다.

하이브와 하이브IM은 이번 ‘지스타 2022’에서 기자간담회 자리를 마련하고, 플린트 신작인 ‘별이되어라 2: 베다의 기사들’의 퍼블리싱 및 투자계약 체결을 발표했다.

정우용 하이브IM 대표는 “많은 유저분들의 관심과 애정으로 ‘별이되어라 2: 베다의 기사들’을 처음으로 선보인 자리를 성공적으로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라며"하이브IM과 플린트는 ‘절대 타협하지 않는 최고의 퀄리티’라는 콘텐츠 제작 철학을 공유하며, 향후 ‘별이되어라 2: 베다의 기사들’의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김영모 플린트 대표는 "많은 유저분들이 ‘별이되어라 2: 베다의 기사들’의 게임 요소 하나하나를 모두 느껴주시고,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라며 "유저분들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하이브IM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게임 퀄리티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별이되어라 2: 베다의 기사들’은 2014년 최초로 선보인 ‘별이되어라!’의 후속작으로, 8년 만에 공개됐다. 80~90년대를 풍미했던 벨트스크롤 아케이드 게임의 원초적 재미를 현대적인 트렌드로 재해석한 직관적인 2D 액션의 장점을 극대화해 액션 퀄리티를 구축했다.

또 흥미진진한 스토리텔링과 생생한 게임 환경 연출을 위해 5만7000자에 달하는 대사 텍스트와 200컷 이상의 수준 높은 장면을 국내 정상급 성우들의 풀 보이스로 제작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schoi@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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