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에이닷)' 서비스 화면./SK텔레콤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SK텔레콤이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A.)’에 AI가 알아서 사진 편집을 해주는 ‘에이닷 포토(A. photo)’를 추가한 안드로이드 버전을 11일 공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에이닷 포토는 별도 다운로드나 광고 시청 없이 무료로 다양한 사진 편집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SK텔레콤의 AI 영상 보정 합성 기술을 통해 ‘AI 페이스’, ‘AI 지우개’, ‘AI 마스크’, ‘AI 자르기’, ‘AI 수평’, ‘AI 베스트샷’, ‘태그 추천’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에이닷 포토가 사진을 공유할 때 자주 사용할 만한 기능 위주로 간편하게 편집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어, 평소 사진 편집이 서툴렀던 이용자들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다양한 게임을 광고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에이닷 게임(A. game)’은 재미로 보는 심리테스트, 상담 타로 콘텐츠 등의 콘텐츠를 추가했다. 또 매일 퀴즈를 풀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퀴즈 게임을 추가하고, 캐주얼 게임들의 주간 순위를 노출하는 리더보드를 도입해 게이머들이 자존심을 건 순위 경쟁을 즐길 수 있도록 게임 콘텐츠를 강화했다.
개인화된 콘텐츠를 광고 없이 무료로 즐기는 ‘에이닷 티브이(A. tv)’ 또한 콘텐츠의 주요 장면들을 AI 기술로 자동 추출한 AI 하이라이트인 ‘AI 플레이(PLAY)’를 선보인다.
AI 플레이는 영화, 드라마, 예능 등에서 주요 줄거리만 보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영상 내 인물, 이벤트, 음원 등에 따라 AI가 의미 있다고 판단한 하이라이트 구간만 모아 영상을 자동 요약한다.
이번 에이닷 업데이트에서는 에이닷 이용 고객들의 개선 의견을 적극 반영한 신규 기능들을 대거 선보였다. 우선 에이닷에서 제공하는 여러 기능들을 한 번에 순차적으로 실행해 주는 ‘루틴’ 서비스를 추가했다. 예를 들어 ‘굿모닝’이라고 말하면 오늘 날짜, 날씨, 일정 등 아침에 필요한 정보를 한 번에 이어서 알려주는 식이다.
그 밖에도 기존 사용하던 구글(Google) 캘린더와 연동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반영해 ‘외부 캘린더 연동 관리’를 추가해 에이닷 캘린더와 구글 캘린더 일정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향후에는 iCloud 캘린더, 아웃룩, 삼성 캘린더 등과도 연동을 확대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이번 업데이트를 축하하는 의미로 ‘A. 블랙 프라이데이’ 이벤트를 11월 11일부터 11월 27일까지 진행한다. 그 동안 에이닷에서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쌓은 포인트인 ‘콘’을 편의점 상품 등 모바일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콘이 부족한 고객들을 위해 이벤트 기간 중 에이닷에서 더욱 다양한 퀘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변지희 기자(zhee@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