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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5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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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 형제 호조”…엔씨 3분기 영업익 1444억, 전년比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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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6042억 전년比 21% 성장, 순이익도 83% 늘어

모바일 부문 32% 증가, ‘리니지W’ 전체 매출 33% 차지

‘리니지M’도 3개 분기 연속 성장, ‘리니지’ 효과 톡톡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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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엔씨소프트(036570)는 올 3분기 영업이익 1444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대비 50% 성장했다고 11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6042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21%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83% 늘어난 1821억원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3754억원, 아시아 1408억원, 북미·유럽 448억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433억원이다. 전년 동기대비 북미·유럽은 62%, 아시아 지역은 48% 성장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체 매출의 38%를 차지한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4373억원이다. 전분기대비 8% 감소했지만 전년 동기와 비교해선 32% 증가했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리니지W’ 1971억원, ‘리니지M’ 1465억원, ‘리니지2M’ 856억원, ‘블레이드 &소울2’ 81억원이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255억원, ‘리니지2’ 234억원, ‘아이온’ 175억원, ‘블레이드 &소울’ 59억원, ‘길드워2’ 248억원이다.

‘리니지W’는 업데이트와 글로벌 지식재산(IP) 제휴 마케팅 성과로 안정적인 매출 흐름을 이어갔다. 올 3분기 엔씨 전체 매출의 33%를 차지했다.

‘리니지M’은 전분기 대비 4% 증가하며 3개 분기 연속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출시 10주년을 맞은 ‘길드워2’는 전년 동기 대비 29% 성장했다. ‘아이온’은 클래식 서버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23% 증가했다.

영업비용은 전분기 대비 9% 감소했다. 마케팅비는 효율화를 통해 전분기 대비 35%, 전년 동기 대비 28% 감소한 389억 원을 기록했다. 인건비도 전분기 대비 8% 줄었다.

엔씨는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PC·콘솔 신작 ‘쓰론 앤드 리버티’(TL)를 개발 중에 있다. 더불어 내년엔 퍼즐, 수집형RPG, 난투형 대전액션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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