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8 (월)

현대차 튀르키예 법인, 현지 기술고교에 교육용 차량 기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튀르키예(터키) 법인은 14일(현지시간) 현지 기술고등학교에 교육용 차량과 기자재를 기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사카리아 기술고등학교를 비롯해 4개 학교가 차량 5대, 엔진 및 변속기 28개, 시뮬레이터 5개, 작업공구 105개를 제공 받았습니다.

현대차 튀르키예 법인은 2003년부터 20년째 현지 기술고교 학생들이 자동차 분야 최신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차량과 기자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형편이 어려운 우수 학생의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한 장학 프로그램 규모도 확대했습니다.

베키르 든크르즈 사카리아 아리피예 구청장은 "현대차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 기자재를 지원해준 데 대해 감사한다"며 "고용 창출과 더불어 교육 사업을 지원하는 현대차의 모습이 다른 기업의 귀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상수 현대차 튀르키예 법인장은 "현대차는 양질의 교육 지원 프로젝트로 사회의 미래에 투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교육과 환경, 모빌리티 분야에서 뜻깊은 프로젝트를 발전시켜감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현대자동차 튀르키예 법인 제공, 연합뉴스)
화강윤 기자(hwaky@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