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민주당 "조작 감사 · 청부 감사"…국민의힘 "진실 밝혀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정치권 반응은 엇갈렸습니다. 민주당은 감사원이 조작 감사, 청부 감사를 했다며 강하게 반발했고, 국민의힘은 사건의 진실이 밝혀졌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어서, 김학휘 기자입니다.

<기자>

감사원의 중간 감사 결과에 민주당은 격앙된 반응을 보였습니다.

처음부터 결론을 정해놓은 조작 감사, 정권의 입맛에 맞는 결과를 만들어낸 청부 감사로 규정했습니다.

[김의겸/민주당 대변인 : 더불어민주당은 문재인 정부를 정조준한 표적 감사에 맞서 정의와 진실을 지켜나갈 것입니다.]

그러면서 이번 감사원 감사가 현 정부가 위기를 돌파하기 위해 기획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민주당은 내일(14일) 지도부와 관련 상임위 차원의 논의를 거쳐 총력 대응에 나설 방침입니다.

반면 국민의힘은 감사원 감사로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의 진실이 밝혀졌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양금희/국민의힘 수석대변인 : 문재인 대통령의 유엔 총회에서 신기루와 같은 종전 선언을 위해 고 이대준 씨를 명예살인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실체 규명에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며 모든 사건 관련자들은 수사에 충실히 협조하라고 촉구했습니다.

현 정부와 전 정부 대결 구도가 더욱 선명해지면서 남은 정기국회 기간 여야의 충돌 역시 한층 격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영상취재 : 양두원, 영상편집 : 원형희)
김학휘 기자(hwi@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