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국악 한마당

올 가을 청와대서 퓨전 국악 즐긴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0월 한달간 특별공연 프로그램

노래하는 가야금·버블카 행사 등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가을을 맞아 국민에 개방된 청와대에서 퓨전 국악, 거리예술 등 다채로운 특별공연이 펼쳐진다.

문화재청 청와대국민개방추진단은 한국문화재재단과 함께 10월 한 달간 매 주말과 공휴일마다 대정원, 녹지원, 영빈관 마당 등 청와대 일원에서 퓨전국악, 거리예술 등 다양한 특별공연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이데일리

‘버블카’ 행사 모습(사진=문화재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마다 헬기장에서는 국악과 양악이 어우러진 퓨전국악공연이 하루 두 차례씩 준비된다. 10월 1일에는 ‘중앙가야스트라’의 가야금과 노래 앙상블인 ‘노래하는 가야금’, 8일에는 국악기 고유의 소리를 현대적 감각으로 풀어내는 ‘김예지+변혜경’의 ‘해금&타악기’, 15일에는 국악 앙상블 ‘피어나’의 ‘잔디밭 야외음악회’, 22일에는 ‘음악동인 고물’의 퓨전국악 공연 ‘국악의 재발견’, 29일에는 ‘두 번째 달’의 ‘팔도유람’ 공연을 준비했다.

매주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대정원, 녹지원, 영빈관 마당 등 청와대 곳곳에서 거리예술 공연이 하루 두 차례씩 펼쳐진다. 10월 2일ㆍ3일ㆍ10일에는 형형색색의 비눗방울을 쏘아 올리는 ‘버블카 퍼레이드’, 9일에는 그림을 그리는 과정을 관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로키키 브라더스’의 ‘드로잉서커스’(영빈관 마당), 16일에는 ‘구니스컴퍼니’의 랩과 비보잉 공연인 ‘젊음의 콘서트’(영빈관 앞), 23일에는 ‘극단 봄’의 거리 인형극 ‘청와대 가족나들이’(정문~대정원), 30일에는 서커스 창작 집단 ‘봉앤줄’의 ‘외봉인생’ 공연(영빈관 마당)이 예정돼 있다.

이번 공연은 청와대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공연 일정, 장소 등 상세 정보는 청와대 개방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5월 10일 개방 이래 많은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청와대에는 누적 관람객 195만 4438명(9월 28일 기준)이 다녀갔다.

이데일리

청와대 공연 모습(사진=문화재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