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MBC 간 국민의힘 "사장 어딨냐. 당장 나와"…권성동 "MBC 민영화해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용락 기자(ama@pressian.com)]
"박성제 사장 어딨냐. 당장 나오라."
(국민의힘 박대출 의원, 문화방송(MBC) 본사 앞에서)

"이제 MBC 민영화에 대한 논의를 시작해야 합니다."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 페이스북)

여당인 국민의힘이 지난 22일 미국 뉴욕에서 나온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 방어에 총력을 쏟고 있다. 국민의힘은 윤 대통령 발언을 "국회에서 이 XX들이 승인 안 해주면 바이든이 쪽팔려서 어떡하나"로 최초 보도한 MBC를 항의방문하고 MBC 민영화를 주장하는 등 공세를 폈다. 유승민 전 의원 등 당 내부 비판 세력에 대한 압박도 감지된다.

국민의힘 'MBC 편파조작 방송 진상규명 태스크포스'와 '공영언론 미래비전 100년 위원회' 등 보수단체는 28일 MBC 본사 앞에서 항의방문 기자회견을 열었다. '윤핵관' 권성동 전 원내대표와 박대출·박성중·김미애·윤두현·최형두 의원 등이 자리에 함께했다.

태스크포스 단장인 국민의힘 박대출 의원은 이 자리에서 "회사 대표 어딨냐. 박성제 사장 만나러 왔다. MBC 사측 누구 안 계세요?", "박성제 사장 어딨냐. 당장 나오라. 조작 방송 해명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회 과학방송정보통신기술위원회 간사인 국민의힘 박성중 의원은 "우리는 MBC 사장의 공식해명을 듣기 위해서 이 자리에 왔다"며 "통과시켜주든지 아니면 MBC 사장이 앞에 나와서 해명해 달라. 5분간 기다리겠다"고 엄포를 놓기도 했다.

그 사이 참가자들은 "자막조작 사과하라", "편파방송 중단하라" 등 구호를 외쳤다.

회견에서 박대출 의원은 "MBC에 묻는다. 첫째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단정적으로 자막에 넣어서 보도한 것은 무슨 근거로 한 것인가", "둘째 그 문제의 자막은 MBC 보도 전에 SNS 등을 통해 유포된 사진 내용 그대로"라며 "앞으로 책임을 묻고 국민의힘이 할 수 있는 모든 가능한 수단을 동원해 진실을 찾으려 노력하겠다"고 선언했다.

박성중 의원은 "우리가 항의 온 것은 MBC의 방송 조작, 사고에 대한 해명을 듣기 위해서"라며 "저희들이 언론과 전면전은 결코 아니다. 그럴 능력도 없고 할 생각조차 없다"고 말했다.

항의방문이 끝난 뒤 권성동 의원은 페이스북에 "이번 사건의 이름부터 제대로 불러야 한다. MBC 자막 조작 사건‘"이라며 "(MBC는) 공영방송이라는 간판부터 내려놓아야 한다"더니 갑자기 "이제 MBC 민영화에 대한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MBC만 문제 삼고 있지만, 윤석열 대통령 욕설 논란이 발생한 지난 22일 TV조선, MBN 등 대다수 종편을 포함한 100여 개 언론사가 MBC와 마찬가지로 윤 대통령이 "바이든"이라는 말을 한 것으로 보도했다. 대통령실 출입 영상기자단과 기자협회 등은 보도된 영상이 '조작'이라는 주장에 일고의 가치도 없다고 일축하고 있다. 

프레시안

▲28일 서울 마포구 MBC 본사 앞에서 박대출 MBC 편파·조작방송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 위원장과 박성중 국민의힘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간사, 권성동 과방위원 등 국민의힘 의원들이 윤석열 대통령의 뉴욕 발언 보도에 대해 항의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비속어 논란을 포함한 '외교 참사' 책임론 차원에서 꺼내든 박진 외교부 장관 해임건의안에 대해서도 국민의힘은 반격에 나섰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외교 참사라는 규정부터가 잘못됐다"며 "외교부 장관에 대한 불신임 건의안은 대한민국을 대표해서 외교 활동을 하는 외교부 장관에게 불신임의 낙인을 찍는 것이다. 대한민국 국익에 무슨 도움이 되나"라고 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김진표 국회의장실을 항의방문해 김 의장에게 "의사일정이 협의되지 않은 상태에서 외교장관 불신임 건의안을  상정해서는 안 된다"며 "장관으로 취임한 지 몇 달이 채 되지 않았다. 헌법상에 있는 불신임(건의 조항)이 남용되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고 기자들과 만나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김 의장에게 "불신임 건의안이 남용되고 제대로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면 국회가 희화화될 수 있다"며 "민주당에 중재 노력을 부탁드린다. 민주당과의 협의를 위해 최대한 노력해 달라"고 했다고 전했다

태영호 의원도 이날 국민의힘 국제위원장 자격으로 기자회견을 열고 "아무런 법적 강제성 없는 해임건의안은 윤석열 정부의 발목 잡기가 아니라 발목 꺾기를 하려는 정치 공세"라며 "민주당 주장대로 윤 대통령 순방 외교가 외교 참사, 외교 재앙이라면 상대국으로부터 강한 항의나 제재가 들어왔을 텐데 문제는 오직 야당에서 제기하고 있을 뿐이지 이를 공식적으로 문제 삼은 국가는 없다"고 주장하며 민주당에 박 장관 해임건의안 철회를 요구했다.

당 내부 비판세력 입막기 시도도 나왔다. 차기 당권 주자로 꼽히는 김기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윤 대통령 욕설 논란에 대해  침묵을 지키고 있는 안철수 의원과 윤 대통령 비판에 적극 나선 유승민 전 의원을 겨냥해 "'샌님' 같은 이미지 정치, 그때그때 간을 보다가 여야 논쟁이 치열해지면 뒤로 숨어버리는 '비겁한 정치', 내부 총질에 익숙한 '배신의 정치'로는 우리 당의 위기를 극복해낼 수 없다"고 했다. 

김 의원은 "민주당의 저급한 융단폭격에 맞서야 할 우리 당의 몇몇 지도자급 인사들이 당의 위기 상황을 마치 남의 일인 양 방관하거나 자신의 정치적 유불리를 따지며 이미지 관리에만 치중하고 있는 것 같아 안타깝다"며 "자신의 이미지 관리에 불리하다 싶으면 상대 진영과의 논쟁을 회피해 버리고, 하나마나 한 양비론적 평론을 펼치다가 당이 어려운 국면에 처해 있을 때 해외로 철수해버린다면 그것은 동지로서의 자세가 아니다"라고 했다. 

이는 이날자 <중앙일보> 인터뷰에서 "외교는 국익에 해당하는 문제라 여야가 한목소리를 내야 한다. 특정 정당이 정치적 이익을 위해 정치 공세를 하는 것은 국익을 해치는 일이고 옳지 않다. 이 논란은 빨리 매듭지어야 한다"고 원론적 발언만 남긴 안 의원을 비판한 것으로 풀이된다. 

김 의원은 "또, 상대 진영의 터무니없는 가짜 조작 방송에 현혹돼 오히려 민주당 의원들보다 더 자당의 대통령과 당을 공격하며 ‘내부총질'을 한다면, 그것 또한 동지로서의 처신이 아니다"라며 "사실확인이 되지도 않은 민주당의 일방적 주장을 근거로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하는 것도 정도는 아니다"라고 유 전 의원을 겨냥하기도 했다. 

[최용락 기자(ama@pressian.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