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서울시향, 에스파 '블랙 맘바' 오케스트라 버전 30일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시향과 SM엔터의 네 번째 협업

현대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오케스트라 사운드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서울시립교향악단(이하 서울시향)과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엔터)는 그룹 에스파의 데뷔곡 ‘블랙 맘바’의 오케스트라 버전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오는 30일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데일리

서울시향과 SM엔터테인먼트가 오는 30일 공개하는 그룹 에스파 ‘블랙 맘바’의 오케스트라 버전 커버. (사진=서울시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향과 SM엔터 클래식 레이블 SM 클래식스(SM Classics)는 2020년 7월 레드벨벳의 ‘빨간 맛’과 샤이니 종현의 ‘하루의 끝’의 오케스트라 버전을 선보였고, 지난 7월엔 레드벨벳의 ‘필 마이 리듬’의 오케스트라 버전을 발표했다.

이번에 공개하는 ‘블랙 맘바’ 오케스트라 버전은 기존 클래식 오케스트라 음악과 달리 SM엔터의 세계관 확장 프로젝트인 SMCU(SM Culture Universe)의 분위기에 걸맞은 현대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오케스트라 사운드로 원곡을 재해석했다.

서울시향 관계자는 “향후 SM 클래식스와 클래식-K팝 장르 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한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하고 양사 연주자 및 아티스트 교류, 공동 콘서트 등도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블랙 맘바’의 오케스트라 버전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오는 30일 오후 6시부터 멜론,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등 각종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와 유튜브 SM타운 채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