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국민의힘 혁신위, PPAT 세부내용 심의…‘현역 중간평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혁신위 PPAT 논의 가속화

쿠키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재형 국민의힘 혁신위원장. 사진=윤상호 기자

국민의힘 혁신위가 PPAT(국민의힘 공직후보자 기초자격평가) 적용대상과 현역의원 중간 평가 등에 대해 논의를 한다.

국민의힘 혁신위는 26일 전체회의를 열고 PPAT 대상 확대와 중간 평가 등의 내용을 담은 내용을 심의한다. 또 현역 의원들에 대한 중간평가를 해 차기 공천 심사에 활용하는 방안도 포함된다.

앞서 ‘주호영 비대위’ 때 2호 혁신안으로 발표하려고 했지만 가처분으로 좌초돼 발표가 미뤄졌다.

PPAT는 광역과 기초 의원 후보에만 적용됐다. 지난 6.1 지선에 처음 적용돼 공천에 정량적 평가를 한 첫 사례다. 시험은 총 60분이고 객관식 30문제로 출제된다.

2022년 기준 총 3개 영역 8개 과목으로 구성된다. 1~10번까지는 공직자 직무수행 영역으로 당헌·당규와 공직선거법 등을 묻는다.

11~25번은 현안분석 능력을 정량화하는 시험으로 국민의힘 당 정책이 담겼다. 나머지 26~30번은 분석과 판단력 평가로 자료 해석과 상황판단 등에 대해 평가한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관계자는 “혁신위의 제2호 혁신안이었지만 내부 갈등과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 문제로 미뤄졌다”며 “주호영 비대위 당시 논의가 꽤 진전이 있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선 논의와 함께 미뤄진 발표를 맞추기 위해서 논의가 빨라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임현범 기자 limhb90@kuki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