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혼돈의 가상화폐

불스원 디테일링 브랜드 '루나틱 폴리', 굿디자인 어워드 '우수 디자인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불스원 디테일링 브랜드 `루나틱 폴리`, 굿디자인 어워드 `우수 디자인상` [사진제공=불스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불스원 디테일링 브랜드 ‘루나틱 폴리시’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패키지 부문 우수 디자인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루나틱 폴리시는 세련된 제품 디자인과 사용자 중심의 용기 디자인을 채택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우수 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루나틱 폴리시는 달(LUNA)이 주는 차가운 이미지를 디자인에 녹여냈다. 달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엠블럼, 거품에서 착안한 기하학적 라인과 색상, 달의 분화구를 모티브로 한 용기의 그립이 특징이다.

특히 제품 라벨 상단에 포인트 색상을 적용해 소비자가 제품의 카테고리를 더욱 명확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한 손으로 사용해도 불편하지 않도록 그립감을 높이는 사용자 경험(UI) 중심의 용기 형태를 고안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박민주 루나틱 폴리시 디자인 담당자는 “불스원은 프리미엄 세차 문화 발전에 도움이 되면서 고객 중심의 디자인까지 잡기 위해 지속 고민하고 있다”며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에서 루니틱 폴리시의 디자인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특별한 디자인을 선보일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소현 매경닷컴 객원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