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중국 서열 3위 리잔수 "중·러, 핵심 이익 계속 지지하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국 권력서열 3위인 리잔수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상무위원장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만난 자리에서 양국의 핵심 이익을 계속 확고하게 지지하자고 말했습니다.

중국 관영통신 신화사는 10일, 리 상무위원장이 7∼10일 러시아를 방문해 블라디보스토크에서 푸틴 대통령을, 모스크바에서 뱌체슬라프 볼로딘 하원(국가두마) 의장과 발렌티나 마트비예코 연방의회 상원의장을 만났다며 이같이 보도했습니다.

리 상무위원장은 푸틴 대통령에게 "양국의 신시대 전면적인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가 시종일관 강력한 발전 추세를 유지하고 있다"며 "양국의 정치적 신뢰, 전략적 협력, 실무 협력이 높은 수준에 도달해 선린우호와 상생협력의 모범이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양국은 발전과 진흥의 중요한 단계에 있고 협력 잠재력이 크다"며 "중국은 러시아와 함께 핵심이익과 중대한 관심사항에서 서로를 확고하게 지지하고, 높은 수준의 정치적 상호 신뢰를 더 많은 실무 협력 성과로 전환하기를 원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엄민재 기자(happymj@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