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UI 4.1.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사진=삼성전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삼성전자는 기존 폴더블폰·갤럭시워치 사용자들을 위해 '원UI 4.1.1'과 '원UI 워치4.5' 소프트웨어(SW) 업데이트를 5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 폴더블폰 및 갤럭시워치 사용자들도 '갤럭시Z 플립4·폴드4', '갤럭시워치5'에 제공되는 새로운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보다 향상된 사용성과 생산성, 고객 맞춤형 기능 등을 직관적으로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이날 국내를 시작으로 북미, 유럽 등 순차적으로 확대되는 원UI 4.1.1 업데이트는 갤럭시Z플립3·폴드3 사용자를 시작으로 1세대 갤럭시플립과 갤럭시폴드도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된다. 이를 통해 기존 모델을 사용하는 소비자들도 '태스크바'와 같은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또 갤럭시워치4와 갤럭시워치4 클래식 대상으로 원UI 워치 4.5 소프트웨어도 적용된다. 이를 통해 신규 워치 페이스와 향상된 맞춤 설정 기능, 쿼티 키보드 기반의 타이핑을 제공한다. 갤럭시워치3와 갤럭시워치 액티브2에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워치 페이스 2종, 수면 중 코골이 녹음 기능이 추가된다.
삼성전자는 관계자는 "갤럭시 폴더블폰과 갤럭시워치 사용자들이 보다 혁신적인 최신 모바일 경험을 지속적으로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승한 기자 winon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