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덴마크, 해군력 강화에 7조여 원 투입…러시아 위협 대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북유럽의 북대서양조약기구 회원국인 덴마크가 자국 해군력 강화를 위해 앞으로 20년 동안 7조 원 이상의 거액을 들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나토 주재 덴마크 대표부는 트위터를 통해 "해군력 강화에 400억 덴마크 크로네, 우리 돈 7조 1천800억 원을 투입하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대표부는 이 같은 대규모 국방 투자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커진 국가 안보 강화 필요성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모르텐 보드스코프 국방장관은 덴마크가 자체적으로 군함을 건조할 준비가 돼 있다면서 "유럽에서 전쟁이 벌어지는 상황에서 덴마크군이 군함과 다른 장비들을 만드는 데 문제가 있어선 안된다"고 강조했습니다.

보드스코프 장관은 앞으로 20년 동안 얼마나 많은 군함을 건조할지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초계함, 해안 경비정, 구축함 등의 많은 함정이 노후화돼가고 있어 교체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스웨덴과 핀란드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자 70여 년간 지켜온 중립국 정책을 포기하고 지난 6월 나토 가입을 신청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김수형 기자(sean@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