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KT, 종근당과 AI·빅데이터 기반 사업제휴 MOU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9월 기가지니 기반 AI 음성주문 서비스 출시

더팩트

KT가 종근당건강과 AI·빅데이터 기반 사업제휴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더팩트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서재근 기자] KT가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종근당건강과 인공지능(AI)·빅데이터 기반 사업제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기가지니를 활용한 AI 기반 음성주문 서비스 출시 △빅데이터 기반 종근당건강 마케팅DX(디지털전환) 협업 △서비스 공동 홍보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력으로 KT는 기가지니에 말해 종근당건강의 건강기능식품을 주문할 수 있는 AI 쇼핑 서비스를 9월 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양사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마케팅 방식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한다. KT는 자사의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종근당건강의 신규 유통채널의 타깃 고객과 광고 포트폴리오 최적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최준기 KT AI/BigData사업본부장 상무는 "기가지니를 통해 고객이 가정에서 음성으로 주문할 수 있는 상품 폭이 넓어졌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AI로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계속 선보이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분야의 DX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likehyo85@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