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이천시 백사어린이 드론축구단 창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덕기 기자]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천=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이천시 백사면 주민자치학습센터는 지난 12일 백사어린이 드론축구단을 창단했다고 밝혔다

백사면 주민자치학습센터에 따르면 백사면은 현방리 온마을 열린학교라는 평생학습마을공동체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로 3년차를 맞았다.

이 사업은 지역학습을 통해 마을 공동체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평생학습사업으로 산수유 발효학교와 백사어린이 드론축구교실을 운영해 왔다.

여름방학을 맞아 산돌드론스쿨에서 운영된 백사어린이 드론축구교실은 이 날 9명의 초등학생이 수료식을 마쳤으며, 선수단에 등록돼 각종 드론 축구 경기에 참가할 계획이다.

초등학교 2~5학년까지 선수단에 소속된 어린이들은 지난 10회에 걸친 수업을 거치며 드론 조종 능력 향상과 드론 축구를 위한 기술을 연마했다.

어린이들이 신나게 게임하듯 즐기며 연마한 드론 운용 기술은 드론축구 선수단에서 뿐만 아니라 이후의 진로탐색이나 다양한 4차 산업에서 필요한 기능으로 평가받고 있다.

백사어린이 드론축구단은 2022년 이천시 친선 경기를 거쳐 전국 규모의 다양한 대회에 적극 참여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방학을 맞아 아이들이 즐겁게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수업이 필요했는데 마을 안에서 함께 배우고 이후 경기에도 참가해 성취감을 키울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