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김기현, 이준석 향해 "난 개고기 판 적 없어…역지사지해야"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사람에 대한 지지 호소했을 뿐…나무 보기 전 숲 봐야"

뉴스1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2.8.1/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유승 기자 = 국민의힘 당권 주자로 거론되는 김기현 의원은 14일 "지난 대선 때 저는 개고기를 판 적도 없고 양의 얼굴 탈을 쓰지도 않았다"고 말했다. 이준석 당 대표의 '양두구육'(羊頭狗肉·양의 머리를 걸어 놓고 개고기를 판다) 발언을 정면 반박한 것이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사람의 머리로써 사람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을 뿐이다. 나무를 보기 전에 숲을 먼저 보라는 격언이 떠오른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당 중앙윤리위의 중징계 이후 발언을 삼가던 이 대표는 전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여권이 처한 상황과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측 핵심 관계자)을 작심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 과정에서 "돌이켜 보면 양의 머리를 흔들면서 개고기를 가장 열심히 팔았고 가장 잘 팔았던 사람은 바로 저였다"고 했다. '개고기'가 누구를 지칭한 것인지 묻는 질문에는 "우리가 걸었던 많은 가치들이 최근 조정되고 수포로 돌아가는 양태를 이야기한 것"이라고 했다.

김 의원은 이에 대해 "옛 성현들은 역지사지를 소중한 삶의 교훈으로 여기며 살아오셨다. '어찌하여 다른 이들의 눈 속에 있는 티끌은 보고, 네 눈 속에 있는 들보는 깨닫지 못하느냐'는 예수님의 말씀도 우리 모두가 깊이 새겨야 할 가르침"이라며 "지난 대선 과정에서 제가 겪었던 갈등을 되새겨보면서 저는 다시는 그런 와류가 없었으면 하는 간절한 바람을 품어왔다"고 했다.

대선 과정에서 당시 윤석열 후보 및 친윤(친윤석열)계 의원들과 갈등을 겪으며 잠행에 돌입했던 이 대표를 겨냥한 발언으로 풀이된다.

ky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