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1 (화)

[오늘 금융] 신협, 공식 마스코트 '어부바' 누적 콘텐츠 조회수 7000만 회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우먼컨슈머

사진=신협중앙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협중앙회(이하 신협)가 최근 적극적인 유튜브 홍보 마케팅으로 MZ세대와의 활발한 소통에 나서고 있다.

신협 공식 유튜브는 대국민 소통을 위한 신협의 대표 뉴미디어 채널로, 젊은 층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신협 경제 밸런스 게임', '꼬리에 꼬리를 무는 신협 이야기', '신협중앙회 신입직원이 떴다!' 등 흥미와 정보를 모두 잡은 다양한 카테고리의 영상을 게시해 구독자 2만명, 전체 조회수 7000만 회를 돌파하는 등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신협 공식 마스코트인 '어부바'가 출연하는 '어부바 V-log' 코너를 통해 '어부바의 여름휴가', '어부바의 MBTI는?', '어부바 소개팅'과 같은 콘텐츠를 게시하며,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를 내세운 캐릭터 마케팅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실제로 어부바인형, 어부바망토 등 어부바 캐릭터 굿즈는 실용성과 귀여운 디자인으로 이용객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신협 관계자는 "신협 유튜브 채널을 통해 MZ는 물론 5060까지 세대를 뛰어넘어 모든 이용자와 소통하고, 따뜻하며 신뢰할 수 있는 신협의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알려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우먼컨슈머

(오른쪽부터 신원권 NH농협 안양시지부장, 조상진 NH농협은행 IT부문장, 최대호 안양시장, 서을구 NH농협 IT노조위원장, 엄태자 NH농협 안양시청 소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NH농협은행 IT사랑봉사단, (사)우리농업지키기 운동본부와 함께 무더위 삼계탕 나눔

NH농협은행 IT사랑봉사단은 지난 8일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대표 김용택)*와 함께 경기 안양시청을 찾아 삼계탕 나눔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나눔에서 전달된 삼계탕 205세트는 결손가정, 독거어르신 등 소외된 이웃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조상진 IT부문 부행장과 서을구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IT지역본부장은"무더운 여름날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더위를 이겨낼 수 있는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으며, 최대호 안양시장은"건강한 먹거리를 나누어 주신 NH농협은행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함께 동행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사진=한국씨티은행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한국씨티은행, 씨티재단 및 유엔개발계획의 유스 코랩(Youth Co:Lab) 아시아태평양 지역 정책 담화 후원

한국씨티은행은 씨티재단이 유엔개발계획 등 파트너들과 함께 '2022 아태지역 정책 담화: 포용적 디지털 경제 구축을 위한 혁신과 민관 파트너십' 행사를 지난 8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스 코랩(Youth Co:Lab)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정부, 산업, 학계 등 각 부문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취약 계층을 포용하는 디지털 경제 구축에 대해 논의하였다.

유스 코랩 프로그램은 리더십, 사회적 혁신 및 기업가 정신을 통해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개발목표(SDGs)를 달성하고자 씨티재단(Citi Foundation)과 유엔개발계획(United Nations Development Programme)이 지난 2017년에 공동으로 시작하였다. 이후 지금까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8000명 이상의 젊은 사회적 기업가와 1000 여 사회적 기업이 유스 코랩의 지원을 받았으며, 지난 7월에는 '2022 유스 코랩 서밋'이 싱가포르에서 성료되었다.

우먼컨슈머

박주용 기업은행 디지털그룹장(우측)과 최병인 이지스엔터프라이즈 대표이사(좌측)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IBK기업은행-이지스엔터프라이즈, '데이터 기반 혁신 서비스 창출'을 위한 부속합의 체결

IBK기업은행은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 '비금융 데이터 기반 혁신 서비스 창출을 위한 부속합의'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전국 3만3000 여개 단지의 공동주택·집합건물 통합관리솔루션 및 관리비 자동이체 중계를 제공하며 아파트 생활지원 플랫폼 '아파트아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주거 관련 종합 데이터 기업이다.

양사는 작년 9월 '데이터 기반 혁신 서비스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금융·비금융 데이터 교류, △데이터 기반 혁신 서비스 공동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한 바 있다.

금번 부속합의는 이지스엔터프라이즈가 보유한 데이터 기반의 금융상품·서비스 출시를 위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약속하는 자리였다. 양사는 제휴상품을 개발, 판매, 운영함에 있어 필요한 데이터를 교류하고 고객정보 확인 서비스 등 연동시스템 개발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현재 데이터 교류를 위한 인프라 구축 등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비금융 정보를 활용한 고객 맞춤형 신상품 개발을 통해 새로운 금융 혁신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먼컨슈머 = 김승준 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