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친이준석’ 정미경 “이준석, 당대표 손 놓을 때…혼란 안 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정미경 국민의힘 최고위원.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미경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5일 “이준석 대표는 이쯤에서 당 대표로서 손을 놓을 때가 되지 않았느냐”라고 말했다.

정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YTN 라디오 ‘뉴스킹 박지훈입니다’에 출연해 “틀린 길을 가는 것이라고 하더라도, 이 혼란을 더 크게 만들 수는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당내에서 친이준석계 인사로 꼽히는 정 최고위원은 앞서 절차적 정당성 문제 등을 지적하며 당의 비상대책위원회 체제 전환에 반대했다.

정 최고위원은 “(비대위 확정시 이 대표가) 법률가들이 볼 때 가처분이 받아들일 가능성이 되게 높아 보이기 때문에 가처분 하려고 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면서도 “이 대표는 굳이 가처분까지 가서 옳고 그름을 본인이 인정받는 그 길을 가야 되느냐. 저는 아니라고 본다”면서 “만약에 본인이 가처분해서 이기면 더 혼란해진다. 차라리 지는 게 낫다고 본다”고 밝혔다.

이어 “말하자면 (이 대표가) 대장의 길을 가기를 원한다”며 “결국 지도자들은 당이 혼란스럽게 가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최고위원은 “국민들께서 국민의힘 상황을 이미 다 보셨다. 말씀을 안 하실 뿐이지 누가 잘했고 누가 못했는지도 잘 안다고 본다”며 “(이 대표가) 진짜 고민을 많이 하고 결정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

그는 또 “더 이상 옳고 그름에 대해서 얘기하기가 고통스럽고 의총에서 의원들도 전부 다 비대위 가겠다고 했다”라는 점도 지적했다.

정 최고위원은 “홍준표 시장께서도 핵심을 계속 얘기하고 계시다”며 “그분도 산전수전 나름대로 겪으신 분이니까 저하고 거의 비슷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영혜 기자 han.younghye@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