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슈퍼크리에이티브(공동대표 김형석, 강기현)가 개발한 모바일 RPG ‘에픽세븐’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E7WC 2022’ 메인 테마곡 ‘INVINCIBLE’ 팬 영상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팬 영상 챌린지는 8월 15일까지 약 한달 동안 진행된다. 국내 최고의 락밴드 YB가 제작에 참여한 OST ‘INVINCIBLE’을 활용해 ▲커버송 ▲커버연주 ▲UCC ▲매드무비 등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고 에픽세븐 공식 커뮤니티에 이벤트 참여 게시글을 올리면 참여할 수 있다.
만 20세 이상의 에픽세븐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내부 심사를 통해 TOP 8에 선정된 이용자들에게는 약 100만원의 상금과 함께 특별 굿즈 세트, 하늘석 3800개가 지급된다. 추후 에픽세븐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TOP 8에 오른 작품 중 인기상 1종을 선정하는 인기 투표 이벤트도 진행해 50만원의 추가 상금을 증정하고 ‘E7WC 2022’ 결승전에서 방영한다. 우수상에 선정된 10명의 이용자들에게는 특별 굿즈 세트와 하늘석 2000개도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INVINCIBLE’의 PV영상과 음원을 감상하고 인증을 남기면 선물을 지급하는 인증 이벤트도 8월 15일까지 진행한다. ‘특별 굿즈 세트’, ‘전설 촉매제 상자’, ‘장비 해제 무료 버프’ 등의 선물이 마련됐다.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신규 고양이 ‘카우’ 등장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하이디어(대표 김동규)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에 신규 고양이와 조리시설을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고양이 ‘카우’는 얼룩덜룩한 큰 점이 매력이다. 한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코리안 숏 헤어’로 설정됐다.
신규 조리시설 ‘사탕수수’도 추가됐다. 고양이가 직접 사탕수수를 깎아 요리 재료를 만드는 모습도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 내 미니룸 욕실을 꾸밀 수 있는 각종 가구들도 도입됐다. 메인 화면에 나열된 이벤트 아이콘들을 하나로 간소화할 수 있는 시스템 개편도 이뤄졌다.
네오위즈는 한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바캉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게임 속 재료 ‘조개’를 모아 ‘산호의 해변 테마’, ‘조개 램프’, ‘이벤트 친구’, ‘여름 특별 코스튬’ 등의 한정 이벤트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라이엇게임즈, 청하와 함께한 ‘Everything Goes On REMIX’ 공개
라이엇게임즈는 ‘리그오브레전드(LoL)’의 별 수호자 이벤트 특별 음원 ‘Everything Goes On REMIX feat. 청하’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음원은 LoL 챔피언 카이사와 자야가 각자의 상실감을 극복하고 새로운 동료들과 함께 나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Everything Goes On’의 리믹스곡이다. 원곡은 음악 프로듀서 포터 로빈슨과 라이엇게임즈의 LoL 시니어 작곡가로 활동 중인 브랜든 윌리엄스가 공동으로 작업했다.
이번 리믹스곡은 원곡의 멜로디는 유지하면서 케이팝(K-POP)적 해석을 더했다. 케이팝 대표 아티스트 ‘청하’의 목소리로 청량하고 영롱한 느낌도 가미했다. 청하가 한국 이용자들을 위해 직접 작사한 ‘특별 한국어 가사’도 포함됐다.
현재 ‘Everything Goes On REMIX’는 공개 19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만회를 돌파하며 관심 받고 있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시즌3 성료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2(PMPS 2022)’ 시즌3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PMPS 2022’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국내 최강의 프로 팀을 가리는 리그다. 상반기와 하반기 두 번의 리그로 진행된다. 각각의 리그는 2개의 시즌과 파이널 대회로 구성되며 리그마다 총 1억5000만원의 상금과 국제 대회 출전권이 걸려있다.
PMPS 2022 시즌3는 하반기 리그의 첫 번째 시즌으로 총 16개의 팀이 참가해 총 2500만원의 상금을 걸고 경쟁했다. 이번 시즌은 1일부터 16일까지 3주에 걸쳐 6일의 대회일 동안 총 30개의 매치가 진행됐으며 디에스 게이밍(DSGaming)이 총 6치킨, 374 포인트를 달성해 우승을 차지했다.
우승을 차지한 디에스 게이밍은 대회 마지막 매치까지 콰이엇트 바이올런스(Quiet Violence)를 넘지 못하고 2위에 머물렀으나 마지막 30번째 매치에서 마침내 역전에 성공하며 총점 단 2포인트 차이로 이번 시즌의 주인공이 됐다.
2위는 콰이엇트 바이올런스, 3위는 담원 기아가 차지했다. 이번 시즌의 하위권 8개팀은 아마추어 리그인 ‘PMOC 2022’ 페이즈 2의 결승전으로 강등됐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