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삼성전자·LG전자, 오늘 2Q 잠정실적 발표…증권가 전망치 하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지나 기자 = 삼성전자와 LG전자가 7일 2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한다. 증권가에선 글로벌 경기침체로 삼성전자와 LG전자 실적 전망치를 줄줄이 하향 조정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오늘 오전, LG전자는 오후에 각각 2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한다.

뉴스핌

미국 달러화와 인플레이션 일러스트 이미지 [사진=로이터 뉴스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증권사가 제시한 삼성전자의 2분기 실적 컨센서스는 5일 기준 매출액 77조2218억원, 영업이익 14조6954억원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동기에 비해선 각각 21%, 17% 씩 늘 것으로 추정됐다.

하지만 잠정실적 발표일이 가까워질수록 실적 전망치는 점점 낮아지고 있다. 삼성전자의 매출과 영업이익 전망치는 1개월 전에 비해 각각 1.57%, 3.84% 감소했다.

남대종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의 2분기 실적은 실적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주요 원인은 수요 부진에 따른 출하량 하락과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이익률 감소 때문"이라며 "반도체 부문에서 비메모리는 양호하지만 메모리 출하량은 기대치를 하회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2분기 매출액 19조5226억원, 영업이익 8392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점쳐졌다. 전년 동기에 비해 매출액은 14% 늘 전망이지만, 영업이익은 4% 감소할 것으로 예상됐다.

LG전자 2분기 실적 컨센서스는 매출액의 경우 1개월 전 컨센서스 수준을 유지했지만, 영업이익 컨센서스는 0.09% 하향 조정됐다.

삼성전자와 LG전자 2분기 실적 전망치가 하향조정 되고 있는 것은 글로벌 경기침체에 따른 수요 부진이 가장 큰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abc123@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