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아파트 미리보기]사천에 49층 아파트… 남해가 한눈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전용 84~138m²… 4개동 677채, 비규제지역, 유주택자도 1순위

도보 거리에 버스 정류장 6곳… 시외버스터미널-공항이 30분대

반경 270m 이내 초등학교 있고, KAI-산업단지 등 직주근접 입지

동아일보

경남 사천시에 들어서는 최고 49층 높이의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일부 가구를 제외하면 한려해상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삼천포 일대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DL이앤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남 사천시에 바다 조망이 가능한 최고 49층의 아파트 단지가 들어선다. 비(非)규제지역이어서 대출·세제 규제가 상대적으로 덜하기 때문에 실수요자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DL이앤씨는 7월 중 경남 사천시 동금동 일대에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4개 동(지하 4층∼지상 49층), 전용면적 84∼138m² 총 677채 규모다. 분양 관계자는 “입주 10년 이상 단지 비율이 70%에 이르는 사천시에 들어서는 신축 아파트 단지여서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사천시는 비규제지역이다.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가구주뿐 아니라 가구원도 1순위 자격이 되며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분양권 전매 제한도 없다. 비규제지역은 전용 85m² 이하 물량의 60%가 추첨제로 공급돼 청약 가점이 낮은 수요자도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

이 단지에서는 삼천포 도심을 가로지르는 남일로와 삼상로, 중앙로 등 주요 도로가 인접해 삼천포 일대는 물론이고 사천시 전역으로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도보 거리에 버스 정류장 6곳이 있다. 차량으로 약 5분 거리에 삼천포 여객선 터미널이 있고, 사천시외버스터미널과 사천공항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동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진 편이다. 대형마트와 삼천포 중앙시장 등이 가깝다. 삼천포종합운동장과 사천실내수영장, 삼천포체육관,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등의 문화체육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반경 270m 내 노산초가 있다. 삼천포중앙여중, 삼천포중, 삼천포중앙여고, 삼천포고, 삼천포여고, 삼천포공고 등도 가깝다. 망산공원과 통창공원, 남일대해수욕장 등 다양한 공원 및 여가 시설도 있다.

인근 주요 업무지역으로의 출퇴근이 수월한 등 직주근접 입지도 갖췄다. 사천시에는 지난해 말 기준 1만3000여 명이 근무 중인 사천제1산업단지와 사천제2산업단지, 종포산업단지, 향촌2산업단지 등이 있다.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을 비롯해 현재 조성 중인 경남 항공국가산업단지(사천지구) 등을 차로 30분 내 이동할 수 있다.

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일부 가구를 제외하고 단지 바로 앞 남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삼천포 지역은 한려해상국립공원에 편입돼 바다 조망이 수려하다. 전 평형에 현관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이 조성된다. 또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 배치해 손빨래, 다림질까지 한 공간에서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존’이 마련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스카이라운지부터 스카이 게스트하우스, 실내스크린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실내놀이터·다함께 돌봄센터, 키즈스테이션까지 다채롭게 마련된다. 조경 공간으로는 동 진입부에서 사계절을 느낄 수 있는 ‘로비계절정원’을 비롯해 지상 3층에 바닥분수가 있는 ‘어린이 물놀이터’ 등도 조성된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사천 일대에서 최고층인 49층 단지로 조성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입주는 2026년 3월 예정.

이새샘 기자 iamsam@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