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9 (목)

하나은행, 비대면 기업카드 원스톱 신청 서비스 시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하나은행이 신규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 기업카드 원스톱 신청 서비스’를 시행한다./제공=하나은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김형일 기자 = 하나은행이 신규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 기업카드 원스톱 신청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비대면 기업카드 원스톱 신청 서비스는 인터넷·모바일뱅킹 등 동일한 채널을 통해 비대면 계좌 개설과 하나기업카드를 한 번에 신청할 수 서비스다.기존에는 법인 고객이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과 기업카드 발급을 신청할 경우 계좌는 은행에서 개설하고 기업카드는 카드사를 통해 발급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하나은행은 이러한 불편사항을 반영해 법인 고객이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할 때 하나기업카드도 은행 채널에서 원스톱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기존에 모바일뱅킹으로만 가능했던 비대면 법인계좌 개설을 PC채널인 인터넷뱅킹에서도 가능하도록 신청 채널을 확대했다. 비대면 법인계좌 개설과 기업카드 원스톱 신청 서비스는 모바일 앱 ‘하나원큐 기업’이나 ‘하나은행 기업뱅킹’을 통해 법인과 대표자의 비대면 실명확인 절차를 거쳐 신청 가능하다.

또 하나은행은 그동안 영업점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법인 손님의 제신고·변경 업무를 인터넷·모바일뱅킹 채널까지 확대키로 했다. 이를 통해 △고객확인(CDD·EDD) △고객정보 변경 △계좌 비밀번호 변경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OTP) 재발급 △장기 미사용 이체성거래 정지 해제 등 총 8가지의 제신고·변경 업무를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이동현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 본부장은 “가속화되는 비대면 금융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법인 고객의 업무 편의성 증대를 위해 기업카드 원스톱 신청 서비스와 비대면 제신고·변경 업무 프로세스를 구현했다”며 “앞으로도 법인 고객의 편리한 금융거래를 위해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