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러시아 접경도시 벨고로트에 또 '미사일 공격' 폭발…3명 사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오데사=AP/뉴시스] 우크라이나 긴급구조대가 제공한 사진으로 7월1일 우크라이나 오데사에서 구조대원들이 러시아의 미사일 공격으로 파괴된 아파트 내부에서 작업하고 있다. 우크라이나 당국은 항구도시 오데사의 주거지가 러시아의 미사일 공격을 받아 최소 17명이 숨졌다고 밝혔다. 2022.07.0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재영 기자 = 우크라이나 국경에서 가까운 러시아 도시 벨고로트에서 공중 공격으로 인한 폭발이 여러 차례 난 후 3명이 사망했다고 리시아 주지사가 3일 말했다.

또 최소한 11동의 아파트 빌딩과 개인 가옥 39채가 부서졌다고 비아체슬라프 블라디코프 주지사가 텔레그램 메시지 앱

으로 주장했다. 가옥 중 5채는 완전히 무너졌다.

앞서 주지사는 우크라 군 공격이라는 말 없이 "방공 시스템이 작동된 것 같다"면서 "사건"을 조사하고 있다고 알렸다. 사망자 외에 최소 4명이 다쳤고 이 중 10살 소년을 포함해 2명이 입원했다는 것이다.

로이터 통신은 폭발은 새벽 3시에 있었으며 "큰소리에 놀라 잠에서 깨어나 고함쳤다"는 한 시민의 말을 전했다. 미사일이 자신의 집에서 20미터 떨어진 거주 빌딩을 때렸고 자기 집 창유리가 모두 깨졌으며 문들은 비틀어졌다고 이 사람은 말했다.

로이터 통신은 고위급 국회의원이 우크라가 벨고로트를 포격했다면서 강경한 대응을 촉구했다고 전했다.

러시아는 이날에 앞서 우크라 군이 여러 차례 벨고로트 등 접경지를 공격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우크라 측은 공격의 배후임을 주장하지는 않고 2월24일 침공의 "업보"라고 일침을 놨다.

벨고로트는 인구가 40만 명에 가까운 도시로 우크라 국경으로부터 40㎞ 떨어져 있으며 벨고로트주의 주도다.

☞공감언론 뉴시스 kjy@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