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오늘의 미디어 시장

이원욱 “경기남부 시청자미디어센터 동탄 선정 환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이데일리

이원욱 의원(더불어민주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원욱 국회의원(경기 화성을)이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경기남부 시청자미디어센터의 신규 부지 위치로 경기도 화성시 동탄호수공원 일대가 선정된 것에 대해 환영입장을 표시했다.

기존 경기도 시청자미디어센터는 경기북부(남양주시)에만 있어 경기남부 지역 지자체 시민들은 쉽게 이용할 수 없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미디어융복합시대, 1인미디어 시대 도래와 함께 경기남부에 위치한 도시의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경기남부 시청자미디어센터 설치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경기도는 지난달 29일, 공모 도시에 대한 실사 등 면밀한 평가를 통해 화성시 동탄호수공원 일대를 유치 대상지로 선정하였다. 올해 하반기 중 방송통신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거치고 나면 2025년 초 개관을 목표로 사업이 계획에 따라 진행될 예정이다.

시청자미디어센터는 향후 개관 후 미디어 교육, 시청자 방송 참여 지원, 소외계층 미디어 활용 지원을 위한 다목적홀, 스튜디오, 녹음실, 미디어체험관 등 다양한 공간을 제공해 화성시를 포함한 경기 남부 일대 시청자의 권익을 높이고, 미디어 활용 능력을 증진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 초·중·고 재학중인 청소년 인구가 많은 동탄에서 그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의원은 “경기남부 시청자미디어센터를 마련하기 위해 관련 부처 등과 여러 논의를 거쳐왔으며, 동탄이야말로 접근성과 활용성 측면에서 가장 적절한 공간이라는 점에 공감했다”며 “김동연 경기도지사, 화성시장 및 동탄지역 시·도의원들과 함께 이 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 남은 방통위의 최종 심사와 사업 완료까지도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