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사람 탈 쓴 거 아니야?” 방콕 오랑우탄의 ‘나쁜 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태국의 한 동물원에서 오랑우탄이 여성 방문객에게 스킨십하는 모습/데일리메일


태국 방콕의 한 동물원에서 오랑우탄이 여성 관광객의 가슴을 만지고 뽀뽀를 하는 모습이 포착돼 화제다. 해외 네티즌들은 오랑우탄의 자연스러운 스킨십 모습에 “사람이 탈 쓴 거 아니냐”며 믿지 못하겠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조선일보

태국의 한 동물원에서 오랑우탄이 여성 방문객에게 스킨십하는 모습/데일리메일


1일(현지 시각) 뉴욕포스트, 데일리메일 보도에 따르면 지난달 말 방콕 외곽에 있는 사파리 월드에 방문한 여성 관광객 A씨는 오랑우탄과 기념 사진을 찍기 위해 그네에 앉았다.

이때 오랑우탄이 여성 뒤에 서더니 두 손으로 여성의 가슴을 움켜쥔 뒤 손가락을 움직였다. 여성은 어쩔 줄 몰라 하며 웃기만 했다. 오랑우탄도 이빨을 드러내며 웃고 있었다. 이어 여성 목에 입을 갖다 댔다. 여성은 웃으며 눈을 질끈 감았다. 이어 오랑우탄은 다음 방문객과의 촬영을 위해 관리자에게 걸어갔다. 데일리메일은 “오랑우탄의 행동이 방문객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훈련을 받았는지 여부는 불분명하다”고 설명했다.

온라인상에서는 오랑우탄의 행동이 믿기지 않는다는 분위기다. 네티즌들은 “오랑우탄 탈 쓴 사람이 한 행동 아니냐”, “저렇게 자연스러울 수가”, “여자도 웃는 거 보니까 짜고 친 거 아니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오랑우탄은 인간과 97% 유전자가 비슷하고, 사람의 행동을 모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얼마 전에도 베트남에서 오랑우탄이 관광객이 피우던 담배를 우리 안에 던져주자, 주운 뒤 사람처럼 피우는 모습이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이 오랑우탄은 처음이 아닌지 능숙하게 담배를 바닥에 비벼 끄기도 했다.

조선일보

담배 피우는 오랑우탄 /트위터


그러나 영상을 본 동물권 활동가들은 “누군가 고의적으로 오랑우탄에게 담배 피우는 법을 가르쳐준 것 같다”며 “전에도 비슷한 광경을 본 적 있는데 너무 끔찍하다”라고 했다. 논란이 커지자 동물원 측은 “담배는 동물원에서 제공한 게 아니다”라며 “관람객이 던진 담배를 발견하고 오랑우탄이 흡연을 한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관람객 중 가끔 우리에 물건을 던지는 이들이 있는데 오랑우탄은 사람이 이 물건을 어떻게 쓰는지 관찰해 사용법을 배운다”고 했다.

[김소정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