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크래프톤 자회사 띵스플로우, ‘스플: 선택형스토리’ 애플 앱스토어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띵스플로우, ‘스플: 선택형스토리’ 애플 앱스토어 1위./ 크래프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크래프톤은 1일 자회사 띵스플로우의 선택형 스토리 게임 ‘스플: 선택형스토리(스플)’가 애플 앱스토어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스플은 6월 26일 애플 앱스토어 무료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한 이후, 이날까지 6일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띵스플로우가 지난해 5월 출시한 스플은 이용자가 직접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어 스토리를 만들어 나가는 채팅형 인터랙티브 스토리 서비스다. 스플 이용자는 스토리 진행 중에 등장하는 다양한 분기점에서 선택을 통해 이야기의 결말을 바꿀 수 있고, 각각의 분기점으로 이야기를 되돌려 여러 가지 결말을 수집할 수 있다.

스플에는 여러 작가들이 연재하고 있는 오리지널 웹 소설 작품들을 비롯해, 네이버 등 외부 플랫폼의 웹 소설 및 웹툰을 각색한 작품 등 총 40여 편이 등록돼 있다. 스플의 오리지널 작품 ‘MBTI 소개팅’과 ‘러브게임’을 비롯해 네이버 시리즈 원작 웹 소설 ‘금혼령: 조선혼인금지령’, 네이버 웹툰 원작 ‘철벽! 연애 시뮬레이션’ 등이 대표 인기작이다.

이수지 띵스플로우 대표는 “이야기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몰입감을 주는 특별한 경험과 재미가 MZ 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며 스플의 이용자수가 최근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라고 했다.

이소연 기자(sosoy@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