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방송-아이피샵 협약 |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종합 지적재산(IP) 통합거래 플랫폼 아이피샵(IPXHOP)은 경인방송과 대체불가토큰(NFT) 활용 콘텐츠 개발·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경인방송 사업인 방송, 축제, 문화 등 분야에 아이피샵의 지식재산권 거래 서비스 노하우를 접목할 계획이다.
양사는 8월 26일∼9월 3일 인천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리는 '2022 송도맥주축제'에서 NFT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공동 진행하기로 했다. '맥주 선불 상품권', '맥주 할인권 에어드롭', 'NFT 민팅(발행) 체험', '아이피샵 QR 헌터' 등이 계획됐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중단됐다가 3년만에 열리는 이 행사에는 김경호, 크라잉넛, 롤링쿼츠 등 다양한 장르의 가수들이 무대에 오를 전망이다.
아이피샵은 다음 달 중 'ONFT몰'을 개설하고 8월부터 맥주 상품권 사전구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경인방송 관계자는 "송도맥주축제에 새로운 정보통신기술(ICT) 기술을 접목해 모든 관람객이 더 편하게 축제를 즐기고 NFT를 받은 분들 모두가 축제 '깐부'가 돼 함께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이피샵 관계자는 "이번 축제 상품권 사전구매를 시작으로 아이피샵의 본격적인 NFT 티켓팅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h@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