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크래프톤, 서울대 정보문화학과에 IT인재 양성 발전 기금 약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24일 서울대에서 매칭 그랜트 발전 기금 약정식이 진행된 가운데 정구승(왼쪽) 크래프톤 퍼블리싱 프로듀서 부서 실장과 임하진 서울대 정보문화학과 교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크래프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크래프톤이 서울대학교 정보문화학과에 발전 기금 1200만 원을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약정했다. 지난해 10월 경영대학에 전달한 기부에 이어 서울대학교 출신 구성원이 진행한 두 번째 기부다.

발전 기금은 서울대학교 정보문화학과 학생들의 게임 경험 확대와 IT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게임 개발 툴과 언리얼 엔진 실습 환경 구축, 정보문화학과 강의실 리모델링, VR·모니터·콘솔 등 게임 장비와 소모품 구매, 학기 과제전 후원 등이 있다.

크래프톤 채용팀은 기부와 함께 지난 23~24일 양일간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정보문화학과 과제전에 참여해 게임 업계 취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채용 설명회를 했다. 이번 기부를 제안한 크래프톤 퍼블리싱 프로듀서 부서 정구승 실장은 연사로 참여해 현업 선배로서 후배들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도 가졌다.

정구승 크래프톤 실장은 "게임 개발자를 꿈꾸는 후배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매칭 그랜트 기부에 참여하게 됐다"며 "이번 기부가 후배들이 IT 생태계에 대한 융합 지식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데 뜻깊게 사용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매칭 그랜트는 크래프톤이 지난 2021년부터 시작한 자발적 기부 문화 프로그램이다. 재직 중인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기금에 회사가 매칭 기금을 더해 함께 기부한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