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G7 정상회담

젤렌스키, G7에 연말까지 전쟁 끝내도록 지원 요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27일(현지시간) 독일 슐로스엘마우에서 이틀째 진행된 주요7개국(G7) 정상회의 대표와 초청 정상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AP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주요 7개국(G7) 정상들에게 무기 추가 공급과 러시아에 대한 제재 강화를 요청했다.

27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독일 슐로스엘마우에서 이틀째 진행된 G7 정상회의에 화상으로 참석한 젤렌스키 대통령은 러시아와의 전쟁이 올 연말 겨울이 오기전까지 끝나기를 바란다며 지원을 요청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정권을 더 빠르게 고립시켜야한다며 현대식 대공 방어체계 지원과 대러시아 추가 제재, 안보 보장을 요청했다.

AP통신은 젤렌스키가 G7 정상들과 앞으로의 전쟁 전략도 논의했다고 전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또 곡물의 선적이 이뤄지도록 항만 봉쇄를 푸는데 협조해줄 것도 당부했다.

참가 정상들은 비공개로 진행된 대화를 가진 후 "우리는 우크라이나에 재정적·인도적·군사적·외교적 지원을 계속할 것이며, 시간이 얼마나 걸리든 우크라이나와 함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AP통신은 미국 정부가 우크라이나에 제공할 지대공 미사일을 구매하는 것을 곧 발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날 회의에서 정상들은 러시아산 원유 구매 제한 관련 합의문을 마무리하는 작업을 가졌으며 러시아산 수입제품에 대해 관세를 인상하기로 합의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