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츄러스 적금 가입하세요" 신한은행 메타버스 플랫폼 재개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다양한 금융 콘텐츠와 비금융 서비스 강화"

[이데일리 김정현 기자] 신한은행이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 2차 베타 서비스 오픈을 맞아 맥북프로, 아이폰 프로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한은행은 21일 “금융권 최초로 자체 구축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의 2차 베타 서비스 오픈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시행한다”고밝혔다.

‘시나몬(Shinamon)’은 신한(Shinhan)과 나(Na)는 메타버스(Metaverse)에서 만난다(On)라는 뜻으로, ‘신한의 세상이 나의 일상이 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데일리

신한은행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 모습. (사진=신한은행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2차 베타 서비스는 기존 1차 서비스를 업데이트해 금융 콘텐츠를 새로 도입했다. 시나몬 입장 시 얻게 되는 가상의 재화 츄러스를 활용해 적금, 청약, 펀드 등 가상의 상품에 가입하고 금융활동을 통해 츄러스 이자를 받을 수 있도록 구현했다.

특히 청약 콘텐츠는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의 개념을 도입해 일정 회차 이상 납입 시 메타버스 플랫폼 내 하우징(주택)을 청약할 수 있으며 당첨 고객에게 정식 오픈 시 가상의 개인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베타 서비스는 다양한 비금융 파트너사들과 협업해 △편의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GS리테일 ‘스토어’ 공간 △KBO와 연계한 그라운드 배틀 미니게임 ‘야구장’공간 △KT Wiz의 워터페스티벌 홍보를 위한 ‘KT존’ △종근당건강과 함께 헬스케어 연계 공간을 구축한 ‘헬스케어 존’ △미술품 거래 플랫폼 서울옥션블루의 서비스를 연계한 ‘아트 존’ △핀테크 업체 레몬트리에서 제공하는 ‘퀴즈박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구현했다.

이번 2차 베타 서비스는 다양한 콘텐츠 공간을 구성하는 동시에 미니게임을 추가해 가상의 재화 츄러스 및 다양한 경품을 얻고 자산을 불려가는 재미요소를 더했다.

특히 신한 쏠(SOL) 이용자에게는 시나몬에 있는 콘텐츠와 미니게임을 즐기고 얻는 츄러스 랭킹에 따라 신세계 상품권(100명), BBQ 황금올리브 세트(20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일정 이상의 츄러스를 모으면 자동으로 응모되는 추첨 이벤트를 통해 맥북 프로(1명), 아이폰 프로(2명), 애플 워치(7명), 에어팟 프로(10명)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1차 베타 서비스 오픈 때 보다 더 유익한 금융 콘텐츠를 추가했고 다양한 비금융 파트너사들과 협업을 통해 좀 더 풍성한 이벤트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신선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늘려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한 메타버스 시나몬은 신한 쏠(SOL) 이벤트 페이지 또는 웹페이지에 접속해 오는 25일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