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더작센주(독일)=AP/뉴시스]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가 지난 21일(현지시간) 독일 힐데스하임에서 열린 니더작센 사회민주당 주대표회의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 2022.05.31.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시스] 유자비 기자 =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가 유럽연합(EU) 가입을 신청하는 모든 국가가 러시아에 대한 제재를 지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10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숄츠 총리는 세르비아 베아그라드에서 열린 알렉산다르 부치치 세르비아 대통령과의 공동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러시아에 대한 제국주의적 비전을 위해 시작된 끔찍한 전쟁"이라며 "EU와 우리 모두가 우크라이나와 연대해 이번 공격으로부터 우크라이나가 스스로 방어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이유"라고 밝혔다.
앞서 숄츠 총리는 코소보 프리슈티나에서 열린 알빈 쿠르티 코소보 총리와의 공동 기자회견에서 "서로를 인정하지 않는 두 나라가 EU 회원국이 된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다"라며 코소보와 세르비아와의 관계 개선을 촉구했다. 코소보와 세르비아는 모두 EU 가입을 희망하고 있다.
숄츠 총리는 EU이사회가 EU집행위원회 권고를 거쳐 우크라이나의 EU 가입 가속화에 대한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abiu@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