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골룸] 최종의견 316 : 인사가 만사다? 그 출발은 이제 법무부에서?
정부가 5월 31일 열린 국무회의에서 공직자 인사검증을 담당하는 법무부 내 인사정보관리단 신설안을 의결했습니다.
지금까지 공직자 인사검증을 해 오던 민정수석실 대신 법무부에 설치되는 인사정보관리단에서 이 역할을 하도록 하는 내용입니다.
이런 변화를 두고 인사검증 영역이 음지에서 양지로 나오는 제도적 진전이라는 시각도 있지만, 왜 하필 법무부에 인사검증을 맡겨야 하는지에 대한 의문을 던지는 목소리도 있습니다.
인사정보관리단이 어떻게 출범하게 된 것인지 그 배경과, 우려 및 기대 목소리의 근거는 무엇인지 등을 살펴봅니다.
오늘도 SBS 박하정 기자, 김선재 아나운서, 정연석 변호사, 조성환 변호사가 함께 얘기 나눠 봅니다.
* final@sbs.co.kr : 질문과 사연 많이 보내주세요. 법률 상담해 드립니다.
00:13:19 어쩌다 마주친 판결
00:29:05 집중탐구 시작!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 '네이버 오디오클립', '애플 팟캐스트'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접속하기
- '네이버 오디오클립' 접속하기
- '애플 팟캐스트'로 접속하기
박하정 기자(parkhj@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