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가상자산거래소 지닥(GDAC), 전직원 대상 자금세탁방지 교육 진행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C뉴스

사진=피어테크. [반응이 센 CBC뉴스ㅣCBCNEW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BC뉴스] 피어테크가 운영하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 지닥(GDAC)이 26일 전체 임직원 대상으로 자금세탁방지(AML)에 대한 업무 전문성 제고의 목적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혀 눈길을 끈다.

자금세탁방지는 국내·외적으로 일어나는 불법자금 세탁 적발 및 예방을 위한 법적·제도적 장치이다.

이날 교육은 자금세탁방지관련 주요 법령, 자금세탁방지 사례, CDD·EDD(고객확인제도)등 내부 대응 정책, 의심거래보고(STR) 항목 등으로 구성됐다고 한다.

사측에 따르면 자금세탁방지법에 대한 전문 지식 및 내부 정책, 국내외 사례를 바탕으로 자금세탁방지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지닥 임직원들은 연 1회 이상 전사 임직원 교육을 포함해 분기별 신규 입사자 대상 교육을 통해 자금세탁방지 의식을 확립한다. 특히 자금세탁방지 관련 부서 실무진 및 임원은 추가 전문 교육을 이수해 안전한 가상자산 거래소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사측은 "그 결과 현재까지 지닥에서 발생한 자금세탁, 해킹 등 보안 관련 이슈는 0건이다."라고 전했다.

지닥 이유리 부대표는 "가상자산거래소인 지닥에서 근무하는 임직원이라면 자금세탁방지을 위한 가상자산걱래소의 역할과 철저한 검증 의식을 필수로 보유해야 한다."라고 피력했다.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핫이슈를 빠르게 'CBC뉴스 텔레그램'



CBC뉴스ㅣCBCNEWS 심우일 기자 press@cbci.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