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김건희 여사 만난 바이든 "尹과 공통점, 멋진 여성과 결혼"[바이든 방한]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올림머리, 흰색 투피스 정장
만찬 전 바이든과 인사


파이낸셜뉴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1일 오후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에서 한미정상 환영만찬에 입장하기 전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와 인사를 나누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2022.5.21/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지난 21일 서울 용산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진행된 정상회담 환영 만찬 전 김건희 여사를 만나 "윤석열 대통령과 저의 공통점이 무엇인 줄 아시나. 정말 멋진 여성과 결혼한 것"이라고 했다.

22일 대통령실과 김 여사 측에 따르면 전날 바이든 대통령은 김 여사와의 짧은 만남에서 이같이 말했다. 김 여사는 흰색 투피스 정장 차림에 올림머리를 하고 바이든 대통령을 만났다.

김 여사는 바이든 대통령, 윤 대통령과 함께 박물관 내 경천사지 10층 석탑과 황남대총 복분 출토 금관, 청년4년 명동종 등 작품을 관람했다. 작품 관람 뒤 김 여사는 공식 환영 만찬 행사에는 참석하지 않았다.

만 찬자리에서도 바이든 대통령은 김 여사에 대한 칭찬을 이어갔다. 한 관계자는 "바이든 대통령이 윤 대통령과 식사하며 김 여사 말씀도 많이 하셨다고 한다"며 "'정말 아름답고 지적이다, 이렇게 인사를 나와주셔서 감사하다' 등 말씀을 윤 대통령에게 하셨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