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콘텐츠 핫&뉴] 넷마블 ‘세븐나이츠2’, ‘세인’·‘볼트Z’ 리메이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의 전설 플러스 등급 영웅 ‘네스트라의 사도 세인’과 ‘자율형 마도 병기 볼트Z’를 재설계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세인’은 기존 ‘위장’보다 상향된 ‘인식불가’ 효과를 통해 생존력이 강화되고 PvP에서 중첩 효과를 보기 힘들었던 패시브 기술이 해제불가 형태로 변경됐다. PvE 콘텐츠에서도 최대치의 패시브 강화효과를 받으면 더 높은 점수와 피해량을 노릴 수 있다.

넷마블은 “출시 당시 ‘네스트라의 사도 세인’은 상대의 이로운 효과를 해제할 수 있는 스킬이 장점이었으나 최근 많은 영웅이 해당 효과를 갖고 있어 활용도가 낮아졌다”라고 설명했다.

‘자율형 마도 병기 볼트Z’도 당초 ‘니아’와 함께 사용해야 하는 컨셉트에서 전용장비를 통해 단독으로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또 광역 피해량에 취약한 공격형 덱에서 생존력을 보완할 수 있는 기술을 부여해 보다 과감하게 적진으로 돌진해 높은 피해를 줄 수 있도록 개편됐다.

이외에도 이용자가 자신의 영웅이나 펫 사용 현황을 알 수 있는 통계 시스템도 도입했다.

◆에픽게임즈, ‘보더랜드3’ 무료 배포…메가 세일도 실시

에픽게임즈는 오는 6월 12일까지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에픽 메가 세일’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세일을 통해 ‘파크라이6’, ‘고스트와이어: 도쿄’,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다잉라이트2: 스테이 휴먼’ 등이 할인 판매된다. 또 25% 추가 할인 혜택을 부여하는 에픽 상품권도 제공된다. 해당 상품권은 이벤트 대상 게임에 한해 단일 게임 혹은 장바구니에 등록된 게임의 총액이 1만5000원일 경우 사용 가능하다.

에픽게임즈는 4주간 무료 게임 배포도 실시한다. 첫 무료 게임은 루트슈터 게임 ‘보더랜드3’다. 이용자는 네명의 보물 사냥꾼 모즈, 제인, 아마라, FL4K 중 한명을 선택해 은하계 행성을 누비며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웹젠 ‘썬 클래식’, 신규 지역 ‘아이올트 공동 묘지’ 추가

웹젠(대표 김태영)은 PC MMORPG ‘썬 클래식’에 신규 지역 ‘아이올트 공동 묘지’를 추가하고 최고 레벨을 확장했다고 20일 밝혔다.

신규 지역 ‘아이올트 공동 묘지’는 폐허가 된 마을과 공동묘지로 구성됐다. ‘고통의 묘지’, ‘허물어진 성’, ‘사교의 지하제단’ 등의 사냥터가 제공된다.

웹젠은 새로운 스토리 던전인 ‘대제례 추적’과 ‘숨겨진 위험’도 선보였다. 각각 83레벨과 84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던전이다. 보스 몬스터를 제압하고 5차 반지, 장갑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최고 레벨은 92레벨로 확장했다. 5차 방어구 및 악세서리 등 옵션이 크게 상향된 장비 아이템도 추가했다.

웹젠은 6월 9일까지 ‘하임 상점 이벤트’를 연다. 구하기 어려웠던 캐시 상품 중 일부를 게임 내 재화인 ‘하임’으로 구매할 수 있다. 6월 15일까지 ‘썬 클래식’에 복귀를 신청한 회원은 ‘복귀 장비 세트’, ‘각성의 반지’, 에테르 크리스탈’ 등도 받는다.

◆호요버스 ‘붕괴3rd’, 5.7 버전 ‘죄의 노래’를 업데이트

호요버스는 모바일 액션 RPG ‘붕괴3rd’에 5.7 버전 ‘죄의 노래’를 업데이트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캐릭터 아포니아 ‘계율·죄의 심연’과 SP 발키리 에덴 ‘황금·찬란한 노래’가 등장하며 메인 스토리 29장이 추가됐다.

‘계율·죄의 심연’은 생물 속성 뇌전 원소 S급 원거리 캐릭터로 차크람을 무기로 사용하며 하늘에 날아올라 전장에 있는 적에게 천벌을 내리거나 파티원과 교대할 수 있다. 전투 중 무기 버튼을 터치하면 ‘단죄’ 상태에 진입해 ‘속죄’ 게이지를 회복할 수 있다.

‘황금·찬란한 노래’는 허수 속성 뇌전 원소 SP 원거리 캐릭터로 필살기를 발동하면 하프를 연주해 아군에게 버프를 제공할 수 있다.

신규 메인 스토리 29장 오픈월드 ‘영원의 낙원’과 ‘무장 카드’ 시스템도 공개됐다. 카드를 수집하고 조합해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으며 전용 스킬을 활용해 전투력을 높일 수 있다.

오는 6월 13일까지 특정 기간 별로 로그인 이벤트를 통해 ‘바로크의 성극’ 성흔 선택 상자, 정밀 보급 카드, SP 캐릭터 보급 카드 등을 선물한다.

오는 6월 2일부터 30일까지 ‘단계의 잔편’ 이벤트도 진행해 ‘성휘의 기사·월백’ 전용 코스튬 ‘윈드 체이서’, ‘황금·찬란한 노래’ 캐릭터 조각 및 수정 등을 제공한다.

◆ 넷마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 ‘달콤한 웨딩마치’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PC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서 ‘달콤한 웨딩마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오는 26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마법걸기 비용과 즉시 수확 비용 50퍼센트 할인을 비롯해 별의 파편(6월) 획득 확률 2배 증가 등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달콤한 웨딩마치 럭키박스’를 공개했다. 이 박스에서는 ‘[커스텀] 해피웨딩 커플반지’, ‘러브웨딩 커플반지’, ‘웨딩마치 피아노 – 화이트(무기한)’, ‘해피웨딩 마차 – 화이트(무기한)’, ‘허니문 메이크업’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오는 26일부터 6월 2일까지 5일 연속 접속 시 ‘봄바람 그네의자 – 화이트(무기한)’ 아이템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신규 및 복귀 이용자 대상 출석 이벤트를 통해 ‘행운의 머핀(2개)’, ‘요정 레드(7일)’, ‘럭셔리 크루즈 럭키박스(2개)’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이용자 세 명 이상이 모여 꽃놀이 스크린샷을 촬영하고 이를 이벤트 게시판에 인증하면 ‘행운의 머핀’을 증정한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