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614억원 횡령 우리은행 직원, 50억원 추가 횡령 정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우일렉트로닉스 인천 공장 부지 매각 계약금 50억원

사실 확인되면 횡령 규모 660억원대

노컷뉴스

회삿돈 614억원을 횡령한 혐의를 받는 우리은행 직원 전모 씨. 황진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회삿돈 614억원을 횡령한 혐의를 받는 우리은행 직원 전모 씨. 황진환 기자
우리은행 예치금 614억원을 횡령한 혐의를 받는 직원이 수십억원을 더 빼돌린 것으로 알려졌다.

17일 금융감독원과 경찰 등에 따르면, 금감원은 최근 우리은행을 대상으로 실시한 수시 검사에서 직원 A씨가 옛 대우일렉트로닉스 인천 공장에 대한 매각 계약금 약 70억원 중 50억원 정도를 추가로 횡령한 정황을 확인하고 이를 검찰에 통보했다.

50억원은 지난 2012년 대우일렉트로닉스 채권단이 인천 공장 부지 매각과 관련해 받은 계약금 중 일부로, 당시 계약 무산으로 몰수되면서 우리은행이 관리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이 돈을 부동산 신탁회사에 맡긴 뒤 채권단의 요청으로 회수하는 것처럼 문서를 위조해 무단 인출한 것으로 금융당국은 판단하고 있다.

금감원 관계자는 "수시 검사를 진행하던 중 이 계약금이 부동산 신탁사로 들어가 있던 정황을 확인했고, 해당 신탁사를 추적해보니 돈이 인출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50억원이 무단으로 인출된 것으로 확인되면 A씨의 횡령 규모는 660억원대로 늘어나게 된다.

A씨는 2012년부터 6년 동안 세 차례에 걸쳐 614억원을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다.

해당 금액은 우리은행이 대우일렉트로닉스 매각에 참여한 이란 가전업체 엔텍합에 돌려줘야 했던 계약보증금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