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19대 대통령, 문재인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 문재인 5년 담은 다큐 나온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 5년의 국정운영과 그 뒷이야기를 담은 기획 다큐멘터리가 공개된다.

18일 청와대에 따르면 청와대와 KTV가 영상백서의 일환으로 공동기획한 ‘문재인 정부 5년의 기록,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가 19일 최초 공개된다.

다큐멘터리는 ‘한반도 평화’ ‘선도국가 도약’ ‘K-방역’이라는 문재인 정부 5년의 굵직굵직한 사건을 다양한 시선으로 재조명하고, 지난 5년간 국정운영의 결정적 순간들을 모아 별도로 제작했다.

다큐멘터리는 총 네 편으로,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매일 1편씩 KTV를 통해 방송된다. 청와대와 KTV 온라인 채널에서도 동시 공개될 예정이다.

19일 공개되는 ‘오직, 평화입니다’에서는 한반도 평화를 위한 문재인 정부의 노력과 그 뒤에 숨은 긴박했던 순간들이 담겼다.

20일에 방송되는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 편은 일본의 수출규제로 인한 소재·부품·장비 산업의 위기 극복과 조선·해운 재건을 중심으로 문재인 정부 5년의 경제성과와 선도국가 도약 과정을 정리했다.

21일 ‘위기에 강한 대한민국’ 편은 K-방역의 성공 뒤에 있었던 국민들의 숨을 노력을 전한다. 청와대는 “코로나19팬데믹 상황 속에서 전 세계가 놀라고 주목한 K-방역의 성공 스토리를 국내외 전문가들의 인터뷰를 통해 다시 한번 되돌아볼 수 있다”고 전했다.

22일에는 문재인 정부 5년간의 주요 사건과 기억에 남는 순간들을 되새겨보는 ‘결정적 순간들’ 편이 방송된다.

한편 이번 기획 다큐멘터리와 별도로 문재인 대통령의 인터뷰가 담긴 특별편이 오는 5월 첫째 주에 공개된다. 문 대통령은 ‘문재인의 진심(가제)’편에서 지난 5년간 국정운영에 대한 소회와 함께 코로나19를 비롯한 여러 위기를 극복하고 선도국가 도약을 이뤄낸 국민에게 감사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하수영 기자 ha.suyoung@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