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이슈 차기 대선 경쟁

김두관 "윤호중으로는 당 수습 불가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이 당 비상대책위원장을 맡은 윤호중 전 원내대표를 향해 "위성정당을 만들 때 사무총장이었고 제대로 된 개혁입법 하나 통과시키지 못해 대선 패배의 원인을 제공했다"며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김 의원은 오늘(12일) 페이스북에서 이같이 말하고 "윤호중 비대위원장으로는 위기 수습과 지방선거 승리가 불가능하다. 윤호중 비대위를 막아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송영길 전 대표 등 당 지도부가 대선 패배에 책임을 지고 총사퇴한 상황에서 윤 전 원내대표는 사퇴하지 않고 비대위원장을 맡기로 한 것을 정면으로 비판한 것입니다.

대선 당시 공동선대위원장이기도 했던 김 의원은 "대선 패배 후 이틀 만에 2만 명이 '이재명 지킴이'를 자처하며 당원 가입을 했다"며 "모처럼 찾아온 당 혁신의 좋은 기회를 당권파의 욕심 때문에 무산시킬 순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당 지도부는 다시 한번 이재명 상임고문의 비대위원장 임명을 검토하고, 이재명 고문도 비대위원장 수락을 전향적으로 고민해 주기 바란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김 의원은 어제도 페이스북에서 "이재명 후보가 비대위원장을 맡아 민주당을 혁신하고 지방선거를 지휘해야 한다"고 주장한 바 있습니다.
고정현 기자(yd@sbs.co.kr)

▶ 2022 대선, 국민의 선택!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