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정부, 부산서 국내 최대 드론쇼 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22 드론쇼 코리아, 부산서 137개사 533부스 규모로 개최

드론 산업 현황 및 미래 조망

뉴스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국방부, 부산광역시가 국내 최대 드론 전시회 '2022 드론쇼 코리아'를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개최한다. (벡스코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기범 기자 = 정부와 부산시가 국내 최대 드론 전시회 '2022 드론쇼 코리아'를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연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하는 드론쇼 코리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국방부, 부산광역시 주최, 한국무인기시스텝협회 주관으로 열린다. 총 137개사 533부스, 1만7600㎡ 규모의 전시회와 스위스, 독일, 5개국(스위스, 독일, 덴마크, 일본, 한국) 44명이 연사로 참여하는 콘퍼런스, 다양한 체험 행사 등으로 구성된다

올해 행사에서는 '드론, 산업을 연결하다'를 주제로 드론 산업의 확장성에 주목해 드론으로 구현될 산업간 융복합 사례를 소개하고 최신 기술이 일상에 적용된 다양한 드론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지난해에 이어 수소, 해양, 공간정보, AI 등 드론 주요 이슈들로 협력하는 기관·기업들이 참여한다.

24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콘퍼런스에서는 드론 관련 정부 정책·전략과 사업자들의 사업 방향 등이 발표된다. 과기정통부는 무인이동체 정책 추진현황, 산업부는 UAM 산업화 전략, 국토부는 드론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과제, 국방부는 국방드론 추진전략을 각각 발표한다.

또 드론 택배 체험을 비롯해 드론 레저 문화 정착을 위한 '팝드론배틀경기', '3:3드론스카이볼대회', 청소년 대상 '군집드론코딩교육 및 시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행사 관계자는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행사이니만큼, 안전한 행사 개최를 위하여 백신패스를 적용하고, 입장을 위한 2차례 발열체크, 실내 환기, 주기적 소독 등 철저한 방역 관리 시스템으로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안전한 방역체계 하에 산업계의 마케팅 및 최신기술 공유로 미래 드론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tiger@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