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김원웅 횡령 의혹'에…김기현 "文대통령 직접 입장 밝혀야"

댓글 10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V조선

김원웅 광복회장 / 조선일보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김원웅 광복회장의 광복회 운영 카페 자금 횡령 의혹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은 김 회장의 기행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관련자들을 문책하라"고 26일 요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권의 비호 아래 광복회장이랍시고 생뚱맞은 친일몰이로 국민을 분열시키더니, 이제는 공금횡령이라는 '친일파스러운' 작태 의혹에 휩싸였다"며 "김 씨가 왜 광복회장이어야 하는지 도무지 이해가 가질 않는다"고 썼다.

김 회장을 '김 씨'로 지칭한 그는 "유공자 자녀들의 장학금으로 사용돼야 할 공금이 김 씨의 안마비, 옷값 등으로 사용됐다고 하는데, 이것이 사실이라면 참 기가 찰 노릇"이라며 "친일파보다 더 심하다"고 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도 직접 입장을 밝히고 관련자들을 문책하라"고 주장했다.

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께도 질문한다"며 "김 씨에 대한 구속수사가 당연하다고 보는지, 그렇다면 지금 즉시 그 수사를 촉구할 의지가 있는지, 아니면 또다시 침묵으로 동조할 건지"라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김 회장과 광복회에 대한 감사를 실시할 것이라고 밝힌 국가보훈처에 대해서도 그동안 김 회장의 행태를 묵인해왔다고 비판했다.

그는 "김 씨와 한통속이 아니고서야 어떻게 계속된 기행과 작태를 이렇게까지 묵인할 수 있는 것이냐"며 "함께 처벌 받아도 모자랄 보훈처가 김 씨를 감사하려고 한다"고 했다.

이어 "순국선열과 그 후손들에게 씻을 수 없는 망나니짓으로 모욕을 준 김 씨를 당장 구속수사해야 한다"며 "파렴치한 인물을 비호한 보훈처장도 즉각 경질해야 한다"고 했다.


TV조선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 /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황규환 국민의힘 선대본부 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내고 "사법당국의 철저한 수사를 통해 독립유공자와 순국선열들을 기리는 숭고한 이름의 광복회를 더럽힌 죄에 대해 따져 물어야 할 것"이라며 "김 회장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했다.

황 대변인은 "유공자 자녀에게 장학금을 주겠다고 카페를 차려놓고서는 김 회장의 옷값 심지어 안마 비용 등에 돈을 사용했다고 하니, 사실이라면 광복회의 이름에 먹칠을 한 파렴치하고도 악질적인 불법행위"라며 "수사당국의 조속한 수사가 필요한 이유"라고 주장했다.

또 "김 회장은 취임 이후 편향적인 정치행보와 광복회의 이름에 걸맞지 않은 부적절한 행보로 오히려 국민분열과 혼란을 야기시켜 왔다"며 "통진당 이석기를 옹호하고 야권을 비난해 정치적 중립을 어겼다며 내부 상벌위원회에 제소되는가 하면, 지난 총선에서는 '미래한국당은 친일교과서에 찬동한 정당'이라는 질 나쁜 선동에 앞장섰다"고 했다.

이어 "김 회장은 종합편성채널 재허가 반대 동참을 요구하며 언론의 자유를 침해했고,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등에게 '최재형상(賞)'을 남발하며 광복회를 자기 정치에 이용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광복절 기념사에서 애국가를 부정하고, 고(故) 백선엽 장군을 폄훼하고 현충원 무덤까지 파내자는 주장을 하는가 하면, '미국이 주도해 한반도 분단이 이뤄졌다'는 역사 왜곡도 서슴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황 대변인은 "그때마다 국민의힘은 국가보훈처의 적극적인 개입과 김 회장의 파면을 요청했지만, 정부는 모르쇠로 일관했고 결국 이 사달이 벌어진 것"이라며 "이제는 단순히 김 회장의 파면만으로 끝날 일이 아니다"라고 했다.

앞서 25일 TV조선은 광복회가 유공자 자녀에게 장학금을 주겠다며 국회에서 운영해 온 카페 자금 중 수천만원을 김원웅 회장이 유용한 의혹이 있다고 보도했다.

해당 보도에서 광복회 전 간부 A씨는 횡령액이 김 회장의 옷 값과 안마 비용 등에 사용됐다고 증언했다.

김 회장은 TV조선 취재진의 수차례 전화와 문자에도 연락이 닿지 않았고, 김 회장의 배우자는 "A씨의 과잉 충성이었다"며 횡령 지시 여부를 부인하면서 "해당 금액은 자신이 모두 갚아줬다"고 해명했다.

김도형 기자(justinus@chosun.com)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뉴스제보 : 이메일(tvchosun@chosun.com), 카카오톡(tv조선제보), 전화(1661-0190)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